새로운 관세의 도입

최근 미국에서 도입된 새로운 자동차 수입 관세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이 새로운 관세 정책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내 900명, 그리고 캐나다에서는 4,500명에 달하는 노동자들이 일시적으로 영향을 받게 되었어요. 캐나다 윈저 공장은 2주간 셧다운되고, 멕시코 톨루카 공장은 4주간 생산을 중단할 계획입니다.
스텔란티스의 움직임

스텔란티스는 최근 발표를 통해 새로운 관세 부담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으로 수입되는 자동차에 대해 25%의 관세가 부과되면서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이죠. 이로 인해 미국 내에서 900명, 캐나다에서 4,500명의 근로자가 일시 해고나 휴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캐나다와 멕시코의 생산 중단

캐나다에 위치한 윈저 공장은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미니밴과 닷지 차저 데이토나 EV를 생산하는 곳으로, 오는 4월 7일부터 2주간 생산을 중단합니다. 한편, 멕시코 톨루카의 제조 시설은 한 달간 휴업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서는 지프 컴패스와 왜고니어 S EV를 생산하지만, 새로운 관세로 인해 추가 생산은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자동차 생산의 미래
새로운 관세 도입은 단기적 조치뿐만 아니라 자동차 생산의 장기적 전망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스텔란티스는 중장기적인 전략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차량 생산은 단순히 조립 과정만을 의미하지 않아요. 부품의 생산, 조립, 테스트 등 다양한 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완성차가 탄생합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가 조화를 이루어나갈 때 비로소 안정적인 제품이 출시될 수 있습니다.
미래 자동차를 위한 준비
자동차 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맞춰 발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안정성과 지속성을 기반으로 한 신기술 개발이 중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은 필연적이죠.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배터리 기술 및 충전 인프라에 관한 연구도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쩌면 이번이 차량의 전동화를 가속하는 기회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1 thought on “새 관세, 자동차 산업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