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 주목할 만한 투자

고급 자동차 브랜드 애스턴 마틴이 대규모 투자를 통해 약 2,000억 원 가량을 조달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의 회장 로렌스 스트롤은 본인의 투자 컨소시엄인 유 트리 콘소시엄과 함께 포뮬러 1(F1) 팀 지분 매각을 통해 이 금액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이 지분 매각만으로도 약 1,100억 원이 마련될 것이며, 스트롤의 유 트리 콘소시엄이 약 900억 원을 추가로 투자하게 됩니다. 놀랍게도 이러한 매각에도 불구하고, F1 팀에 대한 기존의 스폰서십 계약은 그대로 유지되어 2030년까지 F1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최근 주가 상승 요인

애스턴 마틴의 주식은 이번 자금 조달 발표 이후 13.7% 상승했습니다. 2020년 스트롤이 애스턴 마틴을 인수한 이후, 여러 차례 자금 조달과 인원 감축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어려움은 주로 배송 지연, 중국 시장에서의 수요 감소, 미국의 수입 관세 영향 등 때문입니다. 그러나 스트롤은 이번 주가 상승이 주주들에게 큰 안심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 완전 민영화 가능성

스트롤은 애스턴 마틴의 현재 시장 가치가 약 1조 1,000억 원에 달한다고 평가하며, “회사가 심하게 저평가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애스턴 마틴의 비공개 전환 가능성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고 하면서도 “완전히 불가능하다고는 할 수 없다”고 여지를 남겼습니다. 민영화는 판도가 바뀌는 전략 변화를 가능하게 할 수 있으며, 이는 애스턴 마틴에 큰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미래의 발판
스트롤은 지금까지 회사에 약 900억 원을 투자하며 기여했습니다. 애스턴 마틴이 포뮬러 1 무대에 다시 오르게 된 것은 1960년 이후로 처음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주가 하락과 새로운 관세는 회사에 커다란 도전 과제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CEO 에이드리언 홀마크는 약 130억 원에 판매될 예정인 애스턴 마틴의 첫 번째 미드 엔진 슈퍼카, 발할라 모델을 통해 회사의 입지를 새롭게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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