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케이맨 E의 등장

포르쉐가 911 GTS 하이브리드로 스포츠카 전기화의 첫 걸음을 내디딘 이후,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바로 케이맨과 복스터와 같은 라인업의 이산화탄소 제로의 전기차 변신입니다. 케이맨 프로토타입이 뉘르부르크링 트랙에서 시험 주행 중인 모습이 포착되었고, 이들의 전기 파워트레인 성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능의 혁신
새로운 케이맨 E는 기존 내연기관 모델과 비슷한 실루엣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임에도 여전히 클래식한 미드엔진 스포츠카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운영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특히, 양쪽 끝에 트렁크가 있어 실용성을 더하는데요. 새로운 기술력으로 장착된 800볼트 배터리가 좌석 뒤쪽에 위치해 전기차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두 가지 주행 옵션
포르쉐는 싱글 모터 후륜 구동과 듀얼 모터 사륜 구동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2026년부터 두 모델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는 911에 이어 이 엔트리 레벨 스포츠카에 처음으로 제공되는 AWD 입니다.
전기차와 내연기관의 공존
포르쉐는 전기차 시장의 빠른 발전에 대한 예측이 빗나가며 내연기관의 수명을 연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718 케이맨과 복스터는 이미 개발이 많이 진행되어 내연기관으로 다시 설계하기에는 늦었다고 합니다. 이미 전기차로의 큰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내연기관 옵션 역시 나중에 고려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판매 전망
전세계 718 모델 판매는 일부 지역에서 감소했지만, 북미에서는 판매가 두 배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여전히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핸들링, 포르쉐의 진가
전기차로의 전환 과정에서 포르쉐는 케이먼의 핸들링 성능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 시기를 연기했으며, 포르쉐의 명성에 흠집이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알핀 A110 EV와의 경쟁에서도 포르쉐 케이맨 E가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포르쉐가 핸들링 성능을 놓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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