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시빅, 관세 부담 증가 주목

자동차 관세 변화와 영향

최근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수정한 자동차 관세 정책이 자동차 가격 상승을 막지는 못하겠지만, 그 상승 속도를 늦출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분석은 미국 미시간 주에 기반을 둔 앤더슨 이코노믹 그룹(AEG)에서 연구하였으며, 관세가 가장 적게 부과될 차량은 약 2,600,000원을 넘는 부담을 지게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반면,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모델들은 관세 부담이 15,000,000원을 넘을 수 있다고 합니다.

관세 부담이 큰 차종들

미국 내에서 조립되고 미국산 부품이 상당히 포함된 혼다 시빅, 오디세이, 쉐보레 말리부,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포드 익스플로러 등의 차종은 약 2,600,000원에서 3,900,000원의 관세 부담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중간 수준의 관세 부담을 겪을 차종으로는 크라이슬러 패시피카, BMW X3, 포드 브론코 스포츠, 폭스바겐 제타, 일부 지프 및 램 모델이 있으며, 이들 모델은 5,200,000원에서 10,400,000원 범위의 관세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13,000,000원에서 15,600,000원 범위의 높은 영향을 받는 모델들은 주로 대형 럭셔리 SUV와 일부 배터리 전기차(BEV)를 포함하며, 메르세데스 G-바겐, 랜드로버와 레인지로버 모델들, 포드의 머스탱 마하-E가 이에 해당합니다.

포드 등 자동차 제조사에 미치는 영향

AEG는 트럼프의 관세 수정이 미국에서 조립되는 일부 차량의 부담을 줄이지만, 연구한 모델 중 어느 것도 비용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다른 국가에서 조립된 차량의 경우, 상당한 미국산 부품을 보유하더라도 관세 가격 감소의 영향을 크게 받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일리노이에서 제조되는 포드 익스플로러의 경우, 관세 부담이 약 5,590,000원에서 3,120,000원으로 줄었습니다. 반면, 멕시코에서 조립되는 전기차 머스탱 마하-E는 여전히 15,600,000원 이상의 높은 관세를 유지할 것입니다. 텍사스에서 제조되는 쉐보레 서버번, GMC 유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변형 모델들은 관세 부담이 14,300,000원에서 10,400,000원 이하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관세 조정 설명

트럼프 대통령의 새로운 행정 명령은 4월 29일에 서명되었으며, 미국에서 차량을 만드는 회사들을 위해 한 제품에 여러 미국 관세가 중복 부과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입 부품에 대해 처음 1년 동안 3.75%, 두 번째 해에는 2.5%의 관세 환급을 부분적으로 제공하며 점진적으로 폐지될 예정입니다. 이 환급은 4월 3일 이후 생산된 차량에만 적용됩니다. 또한 그의 조정에도 불구하고 트럼프의 관세가 미치는 중요한 영향에 대해 논의하는 다른 그룹도 존재합니다.

자동차 업계의 전망

Wedbush Securities의 자동차 부문 관리 이사인 Dan Ives는 “자동차 사고가 났는데, ‘아 다행이다, 폐차는 아니지만 여전히 26,000,000원 정도의 피해가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GM)는 화요일에 트럼프의 수정된 관세가 여전히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더욱 명확해지면 지침을 재평가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자동차 구매자에게 미치는 영향

트럼프의 관세 수정이 충분히 큰 영향을 미칠지 여부에 대한 질문이 제기되었고, 처음으로 답변이 시작되고 있는 중입니다. GM과 Stellantis 같은 미국 자동차 제조사들이 대통령의 조치로 인한 혜택을 받았고 그에 감사의 뜻을 표명하였지만, GM의 경고는 여전히 자동차 업계가 신중하게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한편, 자동차 구매자들은 여전히 가격이 곧 오를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비용 증가는 트럼프의 새로운 정책 덕분에 속도는 다소 둔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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