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F, EREV 혁신 기술 공개

자동차의 새로운 흐름

최근 자동차 업계는 전기차로의 전환이 주요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BMW, 혼다, 토요타 심지어 포르쉐와 람보르기니까지 전기차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더 효율적인 엔진과 결합하는 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과 같은 전동화 파워트레인의 대중화와 지속적인 도입으로, 내연기관 차량의 시대가 점점 숫자가 줄어들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자동차 산업의 일부는 산업과 환경 보호 의식이 높은 운전자들을 위한 더 점진적인 전환을 강조합니다. 내연기관 차의 매력이 여전히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ZF의 새로운 솔루션

ZF라는 독일의 유명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가 “전기 주행거리 연장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전기 주행 거리 연장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eRE(전기 레인지 익스텐더)와 eRE+(전기 레인지 익스텐더 플러스)로 불립니다.

이러한 주행 거리 연장 전기차(EREV)는 기존의 가솔린, 전기 혼합 방식의 추진 솔루션과는 다른 면모를 보입니다. 예를 들어, 닛산 리프나 테슬라처럼 배터리로 구동되는 기존 전기차와 유사하게 운행됩니다. 다만, 차에 장착된 가솔린 발전기 덕분에 배터리가 소진될 때 자동으로 충전되며, 이러한 엔진은 바퀴와 직접 연결되지 않아 효율적입니다.

신기술의 도입

주행 거리 연장 차량은 완전히 새로운 기술은 아닙니다. 이미 쉐보레 볼트, 피스커 카르마 같은 차에서도 이용되었고 BMW i3에서도 선택 가능했습니다. 최근 스텔란티스는 슈퍼볼 광고에서 램 1500 램차저를 통해 이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스텔란티스 같은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가 이 기술을 대중에게 제공하고 있지만, ZF는 전기차 구매자들 중 더 낮은 주행 거리로 실망하는 소비자들에게 틈새 시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ZF의 전기 파워트레인 기술 연구개발 책임자인 오트마르 샤러 박사는 “주행 거리 불안감이 차기 차량 선택에 여전히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습니다.

ERE 및 ERE+ 모델

ZF의 eRE 모델은 전기 모터를 통합 컨버터와 연결해 더 짧은 개발 시간과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하며, eRE+ 모델은 ‘지능형 클러치’와 디퍼렌셜을 추가해 발전기나 보조 구동 장치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ZF는 이 점을 통해 전통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보다 EREV가 실용적이라고 주장합니다.

중국 시장의 영향

ZF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EREVs에 주목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새로운 제조업체가 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내연기관에 익숙하지 않은 스타트업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큰 기회를 제공한다고 평가합니다.

미국의 EREV 기술 응시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이 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포드의 CEO 짐 팔리는 “기존의 하이브리드나 플러그인으로 보지 않는다”며, 이 차량을 EV로 인식한다고 전했습니다. 대부분의 이동이 전기로 이루어지며 매일 충전함으로써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ZF는 애스턴 마틴, GM, 스텔란티스, 포드, BMW 같은 주요 파트너들에게 이 플러그 앤 플레이 EREV 구동 유닛을 기어박스만큼 매력적인 상품으로 만들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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