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 Buzz, 자율주행 도전

폭스바겐의 신형 전기차

요즘 핫한 산업 중 하나는 로봇택시 입니다. 자동차 업계 대기업들과 IT 거물들, 투자자들까지 이 시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ARK 인베스트먼트의 캐시 우드는 아이 기반 로봇택시 시장이 무려 10조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죠. 이런 분위기 속에서 폭스바겐도 자사의 최신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입니다.

독일에서 오는 신형 전기차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 폭스바겐이 자사의 자율주행 기술 부문을 통해 우버와 협력해 ID. Buzz 전기 미니밴을 베이스로 한 신형 모델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이 차량은 로봇택시 서비스로 활용될 예정이며, 내년 말부터 로스앤젤레스에서 시험 운행에 들어갑니다. 실제로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하겠지만요.

자율주행차, 기대와 불안

우버는 새로운 자율주행 차량을 통해 대중교통의 미래를 다시 설계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완전한 자율주행은 아닙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사람이 탑승하여 운행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수동 조작을 할 예정입니다. 안전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시장에 도전하는 폭스바겐

문제는 폭스바겐이 로봇택시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느냐입니다. GM과 같은 대형 자동차 제조사도 이 시장에 진입했다가 높은 비용과 위험성 때문에 철수한 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GM은 이익보다 위험이 크다고 판단하여 사업 축소를 결정했죠. 이런 상황에서 폭스바겐은 신중하게 접근하려고 합니다.

신형 ID. Buzz의 기술력

폭스바겐의 ID. Buzz AD는 모바일아이와 협업하여 최신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13개의 카메라, 9개의 라이다 센서, 5개의 레이더 센서 등을 장착하여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조향, 전원 공급 시스템 등의 중복도 이루어졌습니다. 이것은 엘론 머스크가 테슬라에서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술인데, 폭스바겐은 적극적으로 도입했습니다.

미래의 모빌리티를 그리다

폭스바겐은 단순히 자동차 제조를 넘어 모빌리티의 미래를 설계하려고 합니다. 우버와의 협력을 통해 그 꿈을 실현해나가는 중입니다. 폭스바겐의 크리스찬 셍거 대표는 이 협력이 대량 생산 능력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하여 도시 이동성을 이해하는 폭스바겐의 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의 도전과 기회

폭스바겐의 도전은 기존의 시장 판도를 바꾸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GM의 사례처럼 실패의 위험이 항상 존재하지만, 성공하면 자동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ID. Buzz와 같은 전기차의 인지도가 높아질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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