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타이칸 신차 공개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4 RS: 전장에 서다

타이칸의 새로운 도전

포르쉐가 최근 신형 타이칸 터보 GT4 RS를 공개했습니다. 이 차량은 전기차의 비공식적인 대결장인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기록 경신을 목표로 개발된 모델입니다. 이 특별한 모델은 포르쉐의 기존 타이칸 터보 GT 모델과 비교해 다양한 공기역학적 업그레이드를 자랑합니다. 특히 고정 윙, 더 깊어진 디퓨저, 기능적인 프런트 에어 루버가 추가되었습니다.

뉘르부르크링을 향한 도전

뉘르부르크링에서 기록 경쟁에 대한 포르쉐의 집착은 유명한 사실입니다. 현재 포르쉐는 919 하이브리드 이보 모델로 5분 19.546초라는 랩타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서킷에서 가장 빠른 기록입니다. 따라서, 샤오미가 7분 04.957초로 전기차 기록을 세운 것은 포르쉐에게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타이칸 터보 GT4 RS는 이 기록을 깨기 위해 준비되고 있습니다.

극적 변화의 공기역학

새로운 타이칸 터보 GT4 RS는 기존 모델과 다른 여러 가지 면에서 눈에 띕니다. 전면의 스플리터와 카나드, 그리고 911 GT3 RS에서 영감을 받은 루버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차체 아래 새로운 공기역학적 장비와 후륜에 전용 에어로 디스크가 장착되었습니다. 또 확장된 아치와 새로운 리어 디퓨저가 눈길을 끕니다. 가죽으로 마감된 내부는 단 좌석운전석과 풀 롤 케이지가 장착되어 있어 레이싱 환경을 엿볼 수 있습니다.

경쟁 관계의 자동차들

포르쉐가 목표로 한 것은 로드 가반용 SU7 울트라뿐만 아니라 극단적 성능을 자랑하는 SU7 울트라 프로토타입 모델입니다. 이 차량은 최근 트랙을 6분 22.091초에 주행하며 전기차 중 두 번째로 빠른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타이칸 터보 GT4 RS의 성능을 기존 타이칸 터보 GT의 1,019 마력에서 더 높이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포르쉐는 수년간의 뉘르부르크링 전기차 크라운을 되찾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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