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전조등

최근 몇 년간 자동차 디자인 트렌드를 살펴보면, 층을 이루거나 쌓아올린 느낌의 전조등 디자인이 두드러집니다. 주간 주행등과 주전조등을 따로 배치해 현대적이고 하이테크한 느낌을 주죠. 최신 아우디 Q3에서도 이런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유행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최근 아우디 RS6 아반트에서도 이러한 디자인 트렌드를 목격할 수 있는데요, 위장막에 가려진 프로토타입이 뉘르부르크링에서 포착되었습니다. 그 숨겨진 눈 아래로 이 분리형 전조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RS6 아반트 E-트론 출현

전통적인 RS6와는 다르게 프로토타입에서는 배기구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서 전기차 분위기가 물씬합니다. 이 모델에는 고전압 시스템을 암시하는 노란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 이는 차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아닌 완전 전기차로 간주됩니다. 닫힌 그릴과 냉각 덕트, 넓은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미묘한 루프 스포일러가 특징입니다. 아우디는 이러한 프로토타입을 자주 시험하지만, 이 모델은 양산에 가까운 것으로 예상됩니다.
RS6 E-트론은 아우디가 전기차 시장에서 이어가려는 중요한 발걸음을 의미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차량은 최소 600마력 이상을 생산할 것으로 보이며, 일부 구성에서는 800마력에 가까워질 수도 있습니다. 이는 현재 S6 E-트론의 최대출력인 543마력을 능가하는 것으로, RS 배지를 단 모델로 기대할 만한 성능입니다.
아우디는 전사양에서 어댑티브 서스펜션, 사륜구동, 균형 잡힌 주행 기술 등을 장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하이브리드 그리고 V8

이 프로토타입을 통해 RS6 아반트가 전기화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우디는 내연기관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차세대 RS6는 완전 전기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함께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 차는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과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약 730마력의 출력을 예상합니다. 이는 이미 포르쉐와 벤틀리에서 사용되는 시스템과 유사합니다.
이러한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은 시장의 전기차 채택 속도가 예상보다 느린 것에 대한 아우디의 대응책입니다. 소비자에게는 V8 하이브리드 또는 배터리 전기 플래그십 중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는 점에서 긍정적입니다. RS6 아반트는 그 어떤 다른 차량과도 비교될 수 없는 조명 디자인 트렌드와 성능 유산을 가진 채 돌아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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