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 60주년 기념 특별 모델

애스턴 마틴은 특별한 기념 모델을 선보일 때마다 항상 주목받습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스포츠카 메이커 애스턴 마틴은 “볼란테”라는 컨버터블 네임플레이트의 60주년을 맞이하여, 자사의 특별 주문 부서 “Q”와 협력하여 반퀴시와 DB12의 두 가지 특별 버전을 제작하였습니다.
두 모델 중 보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것은 반퀴시 볼란테입니다. 5.2L V12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약 823마력과 737 lb-ft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이러한 놀라운 성능 덕분에 최고 속도는 시속 344km에 달하며, 0에서 100km/h까지는 단 3.4초 만에 도달합니다. 다채로운 속도와 승객 공간을 모두 원하는 분들은 4.0L V8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한 DB12 볼란테 2+2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DB12는 670마력과 590 lb-ft의 토크를 자랑하며, 최고 속도 시속 325km, 0에서 100km/h까지는 3.6초의 기록을 보입니다.
퍼포먼스를 넘어선 디자인

두 특별 모델은 퍼포먼스 외에도, 애스턴 마틴다운 우아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모두 Q 펜틀랜드 그린 색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Q 웨스트민스터 그린 후드, 아노다이즈드 브론즈 악센트가 바네드 그릴과 사이드 스트레이크, 그리고 고유한 21인치 Q 휠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실내는 놀라운 3색 컬러로 이루어져 있으며, 센테너리 새들 탄, 아이보리, 그리고 짜여진 가죽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여러 실내 디자인은 다크 월넛 오픈 포어 베니어, 브론즈 터치포인트, 그리고 60주년 기념 자수가 헤드레스트에 새겨져 있습니다. 앞 좌석 뒤는 모두 다크 월넛으로 마감되어 있어, 뒷좌석 승객도 애스턴 마틴의 맞춤 제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의 최고 상업 책임자인 Jolyon Nash는 “볼란테는 지난 60년간 궁극의 오픈탑 드라이빙 경험을 상징하는 애스턴 마틴의 가장 매력적인 이름 중 하나입니다. 60주년 볼란테 에디션은 반퀴시 볼란테의 강력한 성능과 DB12 볼란테의 세련된 다재다능함을 결합하여 우리 고객들에게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차량들은 애스턴 마틴 Q의 희소성, 성능, 그리고 장인정신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무리 의견

애스턴 마틴의 반퀴시와 DB12는 처음부터 눈길을 끌던 모델들이었지만, Q 부서가 손을 대면서 더욱 놀랍게 변모했습니다. 외관 색상 선택이 뛰어나며, 차체 라인에 따라 브론즈 악센트를 사용하여 멋진 대비를 이뤘습니다. 또한 그 휠 디자인도 훌륭합니다. 실내 역시 놀라움 그 자체로, 목재 장식은 외부의 브론즈 마감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센터 콘솔에 위치한 노브와 스위치도 눈여겨볼만 합니다.
자신만의 영국 공학의 조각을 원하신다면, 행운을 빕니다. 애스턴 마틴은 이 모델들을 각각 60대 한정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첫 인도는 2025년 4분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문에 관심이 있다면 지역 애스턴 마틴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이 차량을 주문하려면 애스턴 마틴의 선정된 고객이어야 할 것입니다. 저 역시 이러한 특별 모델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페라리 테스타로사 전설의 귀환
리프모터 B05, 소형 전기차 도전장
토요타 랜드 크루저 2026 인기 급상승
R32 GT-R, 고질라의 부활
렉서스 생산 조정과 향후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