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벌금 폭탄 직면

스텔란티스의 연료 효율 관련 문제

스텔란티스가 2019년과 2020년에 연료 효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약 2,501억 원(약 $190.6 million)의 벌금을 지급했습니다. 이로 인해 2018년 이후 누적 벌금이 약 1조 92억 원($773 million)을 넘은 상황입니다.

연료 효율과 벌금

꾸준히 대형 SUV와 픽업트럭, 심지어 머슬카에 집중한 스텔란티스는 연료 효율 기준을 맞추기 어려운 모습입니다. 특히 연비 효율이 낮은 V8 엔진 모델들이 주된 원인이 되고 있죠. 이런 전략에도 불구하고 스텔란티스는 벌금을 큰 변동 비용의 일종으로 간주하며 시장에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2024년 벌금 상황

2024년 3월부터 6월까지 스텔란티스는 78억 원과 112억 원을 추가로 지불했습니다. 경제 상황이 큰 부담 없이 포기할 수 있는 벌금으로 보여지네요.

트럼프 행정부의 영향

다행히도 이 기업은 트럼프 행정부가 새롭게 도입한 규제 덕에 2022년 모델부터는 벌금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V8 엔진을 더욱 대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줍니다.

미래의 연료 효율 개선 계획

대형 엔진을 계속 사용하면서 도덕적 문제와 경제적 압박을 해결하는 것이 스텔란티스의 당면 과제일 것입니다. 향후 지속 가능한 경영 방향으로 나아가려면 대대적인 전환이 필요합니다.

기술과 감성 사이

V8엔진의 승차감은 확실히 매력적이지만, 환경적인 책임을 고려한 비즈니스 접근도 중요한 시대입니다. 향후 스텔란티스는 연비와 성능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의 차량에서 느껴지는 힘은 운전자를 매료시키지만, 연료 효율과 관련된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머지않아 고객들의 선택에서 멀어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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