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그랜드 체로키 리콜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생산된 지프 그랜드 체로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91,787대가 안전 문제로 인해 리콜됩니다. 이 리콜은 화재나 사고 없이 에너지를 잃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주요 우려가 됩니다. 최근 스텔란티스는 램 및 닷지 모델 22만 대도 리콜했던 바 있는데요. 이번 리콜은 주행 중 갑자기 차량의 동력이 사라질 수 있는 위험성이 있는 만큼 주목받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

문제는 배터리 팩 제어 모듈(BPCM)에 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BPCM의 마이크로프로세서가 과부하 되어 리셋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하이브리드 제어 프로세서(HCP)가 리셋 신호를 잘못 해석해 추진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즉, 주행 중 차량의 동력이 갑자기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이죠. 특히 고속도로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면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리콜 범위

2025년 8월 18일 기준 FCA US는 96개의 고객 지원 기록, 110개의 현장 보고서, 그리고 320개의 서비스 기록을 통해 이 결함과 연관된 문제를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 리콜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생산된 거의 9만 2천 대에 달하는 지프 그랜드 체로키 4xe 모델에 적용되며, 9월 11일부터 딜러들에게 통보될 예정입니다. 이는 10만 대 이상의 포드 레인저 리콜과 여러 토요타 및 렉서스 모델의 리콜 소식에 이어 나온 것입니다.
소유자가 알아야 할 점
현재 크라이슬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수정 방안을 발표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수정이 문제를 완화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 소유자들은 이 리콜 사안에 대해 업데이트를 계속 주시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9월 11일부터는 NHTSA 리콜 웹사이트에서 차량 식별 번호(VIN)를 통해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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