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전륜 구동 도전

포르쉐, 새로운 길을 걷다

2028년, 포르쉐는 브랜드의 전통을 깨고 처음으로 전륜 구동 비중이 높은 M1 모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내연기관 마칸이 전기 마칸으로 대체된 이후, 새로운 마칸은 아우디 Q5와 동일한 프리미엄 플랫폼 콤부스천(PPC)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마칸은 아우디의 콰트로 울트라 전륜 구동 시스템을 채택하여 전륜 구동 비중을 높이게 됩니다.

94년의 역사 동안 포르쉐는 후륜 구동을 고집해왔으나, 이번 변화로 인해 포르쉐의 중심 철학과는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페르디난트 포르쉐가 처음으로 후방 엔진 스포츠카를 스케치한 이래 가장 큰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포르쉐의 정밀한 핸들링 철학이 흔들리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현실적인 결정이기도 합니다.

플랫폼 공유의 명암

이번 마칸의 대체 모델은 포르쉐의 전통적인 독립적인 엔지니어링에서 벗어난 급진적인 변화를 의미합니다. 기존의 마칸은 아우디의 MLB 플랫폼을 공유하더라도 포르쉐 특유의 넓은 수정 작업을 거쳤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마칸은 이러한 방식을 버리고, 아우디 Q5의 콰트로 울트라 시스템을 거의 그대로 사용하여 개발 속도를 우선시합니다.

포르쉐가 빨라진 이유

포르쉐는 2025년 이후 내연기관 마칸의 라인업에서의 퇴장을 발표하면서, 2030년까지 판매의 80%를 전기차로 차지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변화로 전략을 다시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Q5와의 협력은 새로운 5인승 모델의 개발 속도를 가속화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의 상승세가 둔화되면서, 포르쉐는 아우디의 기술을 활용하여 SUV 시장에서의 위치를 유지하려 합니다. 이 전략은 컨셉에서 생산 단계까지의 기간을 약 3년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전륜 구동 비중이 높은 시스템은 연비향상과 실내공간의 여유라는 두 가지 장점을 제공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SUV 구매자들이 포르쉐의 전통적인 후륜 구동 역학보다 더 중요한 요소로 여깁니다.

새로운 마칸의 변화는 전통적인 포르쉐 팬들에게는 충격일 수 있지만, 시장의 요구에 따라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변화가 포르쉐에게 긍정적인 결과로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기술 공유에도 장점이 있지만, 포르쉐가 소중히 여겼던 드라이빙 감각이 유지될지는 미지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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