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익스플로러, 네비게이터 대량 리콜

Ford SUV 리콜 소식

213,000대의 포드 SUV 리콜

포드에서 213,000대의 익스플로러와 링컨 네비게이터 SUV를 리콜합니다. 이번 리콜의 주된 이유는 차량 견인 시 사용하는 트레일러의 조명 문제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차량 소유자는 가족 여행이나 스포츠 장비 운반을 위해 SUV를 사용하지만, 견인 능력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일부 차량에서는 이 조명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요.

213,121대 중 약 1%의 차량만 해당 결함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이 불운한 차량 중 하나라면 트레일러 조명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대시보드에 트레일러 관련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차량의 바디 컨트롤 모듈(BCM)의 결함 때문입니다. 이 모듈의 회로 보드에 잘못된 납땜이 원인으로 밝혀졌으며, 이로 인해 파워 윈도우, 사이드 미러, 히터 및 USB 충전기 작동 등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000마일 이상 운행한 차량은 안전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독특한 점은 이 문제는 차량이 6,000마일 이상 주행한 후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는 점입니다. 그 이전에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지만, 고장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기에 리콜 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차주들은 10월 13일부터 공식적인 통지를 받을 예정입니다. BCM 교체는 2026년 3월 31일부터 4월 3일까지 가능합니다.

단순하지만 중요한 문제

이번 리콜은 포드가 품질 관리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애초에 트레일러 조명 문제는 단순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안전과 직결된 중요한 사항입니다. 포드의 품질 향상 노력이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견고한 부품과 철저한 검수가 필요합니다. 차량 소유자들은 안전을 위해 꼭 리콜에 응해야 합니다.

포드의 향후 대응

포드는 이번 문제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을 위해 극복해야 할 과제들이 많지만, 포드의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품질 개선 노력은 분명히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리콜 후 차량 상태를 점검 및 조치하는 것은 안전과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모든 소유자들은 통지를 받으면 가능한 빨리 점검 일정을 잡아야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포드는 더 나은 품질과 안전성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