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창의적 역사

BMW는 북미 진출 50주년을 맞아 특별한 모델의 역사를 나누며 차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과거 M4 GTS와 같은 트랙 지향적 모델은 이제 친숙하게 느껴지지만, 특별 모델의 성공적인 공식을 찾기까지 BMW의 시도와 실패가 있었습니다.
E36 M3 라이트웨이트 이야기

이 차는 영화 분노의 질주에서 등장해 나중에 유명해졌지만 처음부터 대박은 아니었습니다. E36 M3의 성공에 힘입어 경량 버전을 제작했으나, 무게를 100kg 줄이는 대신 가격이 대략 7000만원이었고, 기대했던 경주 시즌을 놓쳤습니다. 이로 인해 초기에는 상업적 실패를 겪었습니다.
라이트웨이트가 주효하진 않았으나 이를 계기로 합리적 가격의 스포츠 패키지가 등장했습니다. 이로 인해 재미는 물론 실용성도 겸비한 BMW의 특별 에디션들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7 시리즈 스포츠 모델

1990년대 후반 E38 7시리즈는 고급스러움의 정점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BMW NA는 플래그십 세단에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했고, 이는 당시에는 파격적 선택이었습니다. 이 패키지의 도입으로 40%의 구매자들이 선택하며 스포츠 패키지의 성공을 입증했습니다.
스포츠 패키지에는 고성능 서스펜션, 18인치 알로이 휠 등 주행 성능을 높이는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날렵한 4.4리터 V8 엔진과 조화를 이루어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켰습니다. 현재 이 모델의 중고차 시장가는 유지 상태에 따라 3000만 원에서 3500만 원 사이입니다.
새로운 특별 에디션의 시대

740i 스포츠가 성공을 거두면서 BMW는 여러 특별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2003년 E36 330i ZHP는 기본 모델보다 약 500만 원 더 비쌌고 높은 레드라인과 상승된 출력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모델은 주행의 균형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후에는 E46 M3 ZCP와 같은 모델이 이어졌습니다. 이는 M3 CSL이 미국에 출시되지 않은 아쉬움을 달랠 모델로, 트랙 모드 같은 기능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BMW는 이후로도 꾸준히 경쟁 모델과 CS 배지를 단 다양한 스페셜 에디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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