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 L시리즈의 등장

중국에서 막 출시된 테슬라 모델 Y L은 매력적인 면이 많습니다. 일반 모델 Y에 비해 더 커졌을 뿐만 아니라, 세 줄 탑승자를 위한 다양한 고급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는 이 모델이 미국에 출시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그 이유로 “자율주행의 발전”을 들었는데, 이는 다소 이해하기 힘든 설명입니다.
3열 전기차의 희소성

모델 Y L이 미국에 출시되지 않을 경우, 실용적인 3열 전기차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찾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대안으로 떠오르는 차량은 거의 없으며, 그 중 일부는 완전한 전기차도 아닙니다.
메르세데스-벤츠 EQB

EQB는 완전 전기차로, 세 줄의 좌석을 제공하면서도 상대적으로 컴팩트한 모습을 유지합니다. 가격은 $60,000에 미치지 않으며, 미국에서 모델 Y L이 출시된다면 $50,000 정도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EQB 250+의 시작 가격은 $53,050입니다. 188마력을 내는 전면 장착 전기 모터로 0-100km/h 가속은 8.5초로, 테슬라 모델 Y L에 비해 느립니다. 주행 거리는 251마일로 테슬라와 비교하면 부족합니다.
기아 EV9

기아 EV9은 $54,900부터 시작하며, 넓은 3열 공간을 제공하는 차량입니다. 7인승 탑승이 가능하며, 기본 모델은 215마력의 싱글 모터를 사용합니다. 가속은 7.7초로 이루어집니다.
기아의 모델은 럭셔리 브랜드는 아니지만, 실용적인 삼열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미쓰비시 아웃랜더 PHEV

미쓰비시 아웃랜더 PHEV는 2.4리터 가솔린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전기 모드로 61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으며, 시작 가격은 4,045만원입니다. 성능은 테슬라에 비해 뒤처지지만, 가격 경쟁력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마무리
테슬라는 오랜 시간 신차를 출시하지 않았고, 그로 인해 새로운 변화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모델 Y L이 미국 시장에 출시되지 않는 것은 아쉬운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열 전기차가 드물다 보니 모델 Y L은 더 많은 관심을 받을 만한 제품입니다. 중국에서만큼이나 다른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충분할 텐데, 기회를 놓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