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럭셔리의 시작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극상의 럭셔리 라인으로 유명합니다. 이 브랜드는 편안함, 장인정신, 그리고 독점성을 경쟁사보다 한층 더 제공합니다. 벤틀리와 롤스로이스가 종종 가격 기준을 설정하는 세그먼트에서도 마이바흐는 비교할 만한 호화로움을 다소 덜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이 포지셔닝은 세단과 SUV 라인업 전반에 적용되며, 이번에는 최초로 두 자석 로드스터에도 적용됐습니다.
지난해 몬테레이 카 위크에서 공개된 2026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680 모노그램 시리즈는 AMG 기반으로 열린 지붕의 그랜드 투어링 영역에 새롭게 진입합니다. 2억 7천만원에 시작하는 이 모델은 운송비를 제외한 메르세데스 라인업 중 두 번째로 비싼 모델입니다. 그러나 경쟁 모델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SL 680의 특징

AMG SL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SL 680은 수작업으로 제작된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탑재하여 577마력과 800Nm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9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네 바퀴로 동력이 전달됩니다(4MATIC+ 시스템). 0에서 100km/h까지 약 4초 만에 도달합니다.
AMG의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은 유압식 롤 안정화와 후륜 조향기능으로 모든 서스펜션 업무를 처리합니다. 참고로 AMG SL 63보다 더 정제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요. 운전 모드는 컴포트, 마이바흐, 스포츠, 인디비주얼이 있으며, 더 조용한 배기 시스템과 음향적 지붕, 그리고 추가적인 소음 차단 기능으로 조용한 실내를 우선시합니다.
주요 디자인 테마 두 가지는 화이트 앰비언스와 레드 앰비언스로 제공됩니다. 화이트 앰비언스는 오브시디언 블랙 메탈릭과 매뉴팩투어 문라이트 화이트 매그노로 구성되며, 레드 앰비언스는 오브시디언 블랙 메탈릭과 매뉴팩투어 가넷 레드 메탈릭으로 구성됩니다. 외관에는 일루미네이티드 마이바흐 그릴이 있으며, 21인치 단조 휠과 함께 일부 톤의 크롬 디테일링도 있습니다.
경쟁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680은 가격면에서 직접적인 경쟁자인 애스턴 마틴 DB12 볼란테, 벤틀리 컨티넨탈 GT 컨버터블,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를 하회합니다. 경쟁 모델들은 각기 3억 2천만 원 이상부터 시작됩니다요. 또한, 마지막 마이바흐 컨버터블인 한정생산 S 650 카브리올레보다도 저렴합니다(약 4억 원 시작).
생산량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 모델의 독특한 포지셔닝은 제한적이지 않은 독점성을 의미합니다. AMG 성능과 열린 지붕의 모터링, 마이바흐의 장인정신을 경쟁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SL 680은 브랜드의 가치를 새로운 차체 스타일로 확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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