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실버라도 EV, 1,704km 주행 기록 달성!

국산 전기차의 새로운 기록

올해 쉐보레가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미 코르벳 ZR1과 ZR1X 모델로 누르부르크링에서 아메리칸 카의 신기록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전기차의 완충 주행 거리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흔히 운전자들이 유용하다고 느끼는 기준은 약 480km 범위인데, 루시드 에어는 이 한계를 뛰어넘어 1,205km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쉐보레는 이 기록을 뛰어넘어 안정적인 풀 사이즈 픽업트럭으로 훨씬 더 인상적인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1,000마일을 넘는 주행

이번 기록은 2026년형 쉐보레 실버라도 EV 맥스 레인지 워크 트럭을 통해 달성되었습니다. 이번 트럭은 한 번 충전으로 1,704km를 주행하며 이전 루시드의 1,205km 기록을 깼습니다. 이 차량은 EPA로부터 793km 범위로 인증을 받았는데, 어떻게 그 두 배가 넘는 주행을 할 수 있었는지 궁금할 겁니다.

끊임없는 연구 개발의 결과

이 성과는 GM 엔지니어들이 기술혁신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한 결과입니다. 배터리 화학, 구동 장치 효율성, 소프트웨어, 차량 공학 모두 심층적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어떠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변경 없이 이번 기록을 세운 것은 GM이 전기차 기술에서 얼마나 앞서 나가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현실적인 테스트에서 놀라운 성과

GM 팀은 이번 테스트를 미시간 남동부 지역의 공공 도로에서 진행했습니다. 타협 없는 테스트 조건을 세우고 최적화를 이루었습니다. 다음은 테스트에서 적용된 여러 최적화 방법입니다:

  • 조건이 허락할 때 평균 속도 30-40km/h로 유지하고 급제동을 피함
  • 거의 대부분의 테스트에서 승객 없이 주행
  • 윈드쉴드 와이퍼를 최저 포지션으로 맞춰 공기 저항 감소
  • 허용 가능한 가장 높은 타이어 공기압을 사용해 구름 저항 감소
  • 휠 정렬 최적화 및 스페어 타이어 제거
  • 에어컨 사용 금지
  • 부속 토너 커버 추가로 공기 흐름 개선
  • 따뜻한 여름 기온에 테스트 진행

이 최적화 방법들은 각각은 크지 않지만, 종합적으로 큰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GM 엔지니어들이 한 시간씩 번갈아 가며 트럭을 운전했습니다. 이로 인해 테스트를 업무 일정에 맞출 수 있었습니다.

GM은 “온종일 내리막길을 달렸다면 더해진 거리를 얻었을 겁니다. 하지만 이번 테스트는 그걸 목표로 하지 않았습니다. 공공 도로에서 진짜 가능한 범위가 무엇인지 보여주고자 한 것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작은 노력들만으로도 트럭 소유자들은 8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쉽게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쉐보레의 이 모델은 리비안 R1T, 테슬라 사이버트럭, 포드 F-150 라이트닝 등 다른 경쟁사 모델보다 이미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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