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 토로의 대변신

피아트가 2015년 첫선을 보인 토로가 2026년형으로 새로운 변화를 맞이했어요. 앞모습은 더욱 대담해졌고, 새로운 강렬한 범퍼 공기흡입구와 수직 격자 무늬의 그릴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디자인 혁신과 영향
피아트 토로의 디자인은 마세라티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꽤 반영하고 있어요. LED 헤드라이트가 나뉘어 있으며 크롬 장식이 돋보이는 그릴이 차량의 존재감을 강조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무도장 플라스틱 장식과 직사각형 범퍼 디자인은 피아트의 실용적인 면모를 보여줍니다.
내외부의 변화
측면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새로운 알로이 휠 옵션과 색상 선택지가 추가될 가능성이 점쳐지고요. 후면부는 분할형 테일게이트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LED 테일램프를 얻게 되었어요. 실내는 새로운 장식과 고급스러운 가죽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추가되었습니다.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1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도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워트레인과 시장 범위
피아트 토로는 1.3리터 터보 가솔린/에탄올 엔진으로 전륜구동을 하거나, 2.2리터 터보디젤 엔진으로 풀타임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디젤 버전은 최대 1,000kg의 적재와 400kg의 견인 능력을 자랑해요. 현재로서는 자세한 출시일 정보가 없지만, 차량이 이미 일부 딜러쉽에 도착한 점으로 미루어, 곧 소식이 전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승 느낌
주행 시 승차감은 상당히 부드럽고 안정감이 있으며, 특히 디젤 엔진의 출력이 꽤 강력하게 느껴집니다. 주행 중 주행 안전 기술과 다양한 편의 사양이 한층 운전의 만족감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피아트 토로는 남미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될 예정이라 아쉽지만, 한국에서는 직접 만나보기가 어려울 듯합니다. 마치 마세라티를 소유한 듯한 느낌을 주지만, 실제로는 아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실용적인 픽업트럭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