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 투르비용의 혁신 분석”

자동차 뉴스: 부가티 투르비용과 리막 네베라의 세계

부가티 투르비용의 비밀

요즘 화제가 되는 부가티 투르비용이죠. 개발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요, 다양한 나라에서 여러 가지 조건으로 프로토타입을 테스트 중입니다. 게다가 부가티-리막의 CEO인 메이트 리막 씨가 놀라운 사실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그가 소개하는 투르비용의 개발 과정은 참 흥미로운 요소들을 담고 있죠. 마련되고 있는 리막 네베라의 준비현장과 함께 투르비용의 혁신적인 설계 방법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리막 씨에 따르면, 네베라는 단 한 개의 부품만이 다른 차와 공유한다고 하는데요, 이 전기 하이퍼카는 투르비용의 기초가 될 뻔했다고도 하네요.

리막 기반 부가티의 탄생 가능성

메이트 리막 씨는 처음에 네베라의 대부분을 이용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만들려 했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차체 앞쪽에 있는 듀얼 전기 모터, 조향 시스템과 냉각 부품, 브레이크, 그리고 충돌 구조 등을 그대로 활용하는 생각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에 V16 엔진을 더해 함께 사용할 계획이었지만, 여러 요인으로 인해 이 계획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타협’이었어요. 부가티의 다이내믹한 성능이 손상될 뿐 아니라 브랜드의 가치가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 거죠. 혁신적인 설계를 지향하는 부가티는 어떤 타협도 허락하지 않으니 더 독창적이고 새롭고 매력적인 길을 결정한 것입니다.

세계 최고 하이퍼카의 아우디 R8 부품

리막 네베라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모든 부품이 리막 자체 라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유일하게 아우디 R8의 HVAC 박스를 사용하는데, 그것조차도 개조되었습니다. 이처럼 자체 제작을 고집하는 리막은 비용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한편, 네베라 개발 비용은 약 150억 유로, 한화로 약 2천억 원 가까이에 이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들이 실망스러운 판매 수치로 나타났습니다. 네베라는 한정판 150대 중 거의 절반밖에 판매되지 못했다는 사실을 말하죠.

일상에서 만나는 부가티 투르비용 기술

투르비용의 기술이 결국 일반 차량에도 접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투르비용의 전기 구동 장치는 이해가 빠른 SUV와 세단용 후미 장치로 재설계되었습니다. 연구 개발 과정에서 소요된 막대한 비용이 하이퍼카 개발을 통해 이미 해결되면서 일반 대중에게 더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것이죠. 결과적으로 리막 네베라는 상업적인 면에서 실패했지만, 리막 기술의 혁신과 연구 개발의 큰 발판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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