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 투르비용의 개발 비밀

부가티의 새로운 하이퍼카, 투르비용이 막바지 개발 및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부가티-리막 CEO 마테 리막은 다양한 조건에서 여러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이 새로운 모델에 대해 많은 정보를 공개했어요. 이 차량은 불가리아 모슬라임에서 제작될 예정입니다. 투르비용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요소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었습니다.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네베라가 다른 차량과 단 하나의 부품만 공유한다는 사실이었고, 전기 하이퍼카가 거의 투르비용의 기반이 될 뻔했다는 점이죠.
리막 기반 부가티의 탄생 과정

마테 리막은 처음 부가티에 직접 관여하기 이전에, 네베라의 대부분을 새로운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로 변환하는 아이디어가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네베라 앞부분 전체를 사용해 이중 전기 모터와 조향 시스템, 냉각 부품, 브레이크, 안전 구조 등을 통합할 계획이었어요. 네베라의 배터리도 유지하고, 승객 공간 뒤에 V16 엔진을 추가하는 방식이었죠. 하지만 이러한 단순한 접근법은 여러 이유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부가티의 역동성을 해치고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릴 수 있었기 때문이죠. 마테 리막은 부가티는 혁신을 통한 표준을 세우는 브랜드이지, 유행을 따르거나 지름길을 택하는 브랜드가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리막 네베라와 아우디 R8 부품 사용

리막 네베라 프로젝트에서는 모든 부품이 리막의 스탬프를 받았다고 합니다. 단, 아우디 R8에서 온 공조 시스템 박스를 제외하고요. 하지만 그마저도 수정이 되었다고 해요. 모든 것을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데는 막대한 비용이 들지만, 값을 치른 것이라고 합니다. 네베라 프로젝트는 1억 5천만 유로, 약 2천억 원이 넘는 비용이 소요되었다고 해요. 판매는 예상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판매된 150대 중에서 대부분을 팔았다고 합니다.
일상 차량에 적용될 기술
마테 리막은 투르비용의 전면 전기 구동 시스템이, 앞으로 나올 SUV나 세단에 맞춰 뒷편에 장착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이퍼카를 위해 먼저 기술을 개발하면, 대규모로 확산될 때 비용 면에서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네베라는 상업적으로는 실패했을 수 있지만, 리막 기술 디자인과 제조의 기초를 마련했고, 부가티와 다른 기업들에 경고 이야기가 되었으며, 하이퍼카 성능의 기준을 다시 세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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