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형 쉐보레 몬타나 공개

2026년형 쉐보레 몬타나

남아메리카 시장에서 쉐보레의 2026년형 몬타나가 새롭게 공개되었어요. 새로운 디자인은 없지만, 내부에 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었어요. 몬타나는 다양한 편의 기능과 함께 제공되어, 파워는 1.2리터 터보 엔진으로 강화되었어요.

외관과 인테리어

2023년 처음 소개된 몬타나는 이번에도 외관의 큰 변화 없이 남아 있지만, 트랙커와 플랫폼을 공유하여 보다 예리한 디자인 요소를 채택하고 있어요. 이번엔 프리미어와 RS 트림에 새로운 17인치 알로이 휠과 스칼렛 레드 페인트 옵션이 추가되었답니다.

기술 업데이트

내부의 변화도 전보다 두드러지는데, 최신 디지털 콕핏 구성이 온익스와 트랙커와 함께해,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와 큰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 새로운 레이아웃은 기본 MT 트림을 제외한 모든 트림에서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MT 트림은 여전히 아날로그 게이지와 8인치 터치스크린을 유지해요.

추가 기능

추가 선택 사양으로는 앰비언트 라이트,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사이클 랙, 후방 히치가 있어요. 지금까지 안정적으로 제공되었던 다양한 액세서리와 멀티 플렉스 베드가 장착 가능하며, 총 20여 가지의 액세서리를 지원합니다. 후면 히치는 약 400kg의 짐을 견인 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능과 연비

쉐보레의 몬타나는 트랙커와 동일하게 일체형 바디 플랫폼을 사용하여, 서스펜션이 강화되었어요. 1.2리터 터보 플렉스 세기통 엔진으로 139마력(약 104kW)을 내며, 이전 모델 대비 연비가 약 4% 개선되었습니다. 6단 수동 혹은 자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전륜구동으로만 제공됩니다.

가격과 시장

브라질에서 이번에 새로 출시된 2026년형 쉐보레 몬타나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약 2,380만 원에서 2,970만 원 (한화 기준)이에요. 현지 생산 후 아르헨티나와 우루과이로 수출되고 있으며, GM은 이번 연도에 브라질 픽업 트럭 시장이 50만 대의 연간 판매량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든 이점에도 불구하고 이번 몬타나는 전륜구동만 제공되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운전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인테리어와 기술이 돋보입니다. 여행은 물론 일상사용에서도 훌륭한 타운 스루퍼 역할을 하리라는 기대가 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