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이오닉 5 리콜 소식

현대의 전기차 아이오닉 5가 2025년 들어 다섯 번째 리콜을 시행합니다. 이번 리콜은 고전압 배터리의 발화 가능성과 관련이 있어, 안전 문제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기차의 화재가 얼마나 심각한지, 그리고 진화하기 얼마나 어려운지는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은 아이오닉 5 소유주에게 차를 건물에서 멀리 떨어진 안전한 공간에 주차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버스바 체결 문제

리콜의 원인은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 내의 버스바 체결의 부적절함으로 인한 단락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발화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대는 해당 차량 소유자에게 무료로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을 점검하고 수리할 계획입니다. 소유자들에게 오는 9월 20일부터 리콜 안내장이 발송될 예정이며, 그 때까지는 다른 주차 대안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겠네요.
2025년, 리콜의 해
아이오닉 5는 2022년 출시 후, 2025년이 가장 많은 리콜을 겪고 있는 해입니다. 2023년에는 세 번의 리콜이 있었는데요, 2025년 모델은 이번 발화 위험을 포함하여 다섯 번의 리콜을 맞았습니다. 여기에 더해 차량의 제동 성능 오류, 뒷좌석 측면 에어백 미작동, 헤드라이트 조준 불량 등의 리콜이 진행되었습니다.
제동 성능 문제
제동 성능과 관련된 리콜은 성능 모델인 아이오닉 5 N에 한정되어 있었던 문제이며, 고전압 배터리 문제처럼 제한된 수의 차량에만 영향을 미쳤습니다. 에어백 문제 역시 33대의 차량에만 영향을 주었습니다.
JD 파워의 최신 초기 품질 조사에 따르면 현대차는 대중 브랜드 중 두 번째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는 여전히 내연기관 차보다 문제가 많으며, 품질 조사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발전이 필요합니다.
차주들을 위한 조언
2025년형 아이오닉 5 차주라면, 발화 위험 경고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현대 고객 서비스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로서 최근에 출시된 여러 전기차를 타 봤는데, 전기차가 주는 초반 가속의 쾌감은 말로 다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아이오닉 5의 전반적인 성능도 뛰어난 편이지만, 이런 리콜 문제는 소비자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주차 문제도 고민할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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