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등록으로 분주한 중국 자동차 시장

중국의 자동차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그 이면에 숨겨진 이야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상당수의 중국 자동차 회사들이 판매 수치를 부풀리기 위해 차량을 실제로 판매하기 전 보험에 가입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는 의혹입니다.
새로운 자동차, 보험이 이미?

예를 들어, Neta와 Zeekr 같은 회사들은 수만 대의 차량을 실제 구매자에게 전달하기 전에 보험에 가입시켰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마치 자동차가 이미 판매된 것처럼 보이도록 하려는 의도로 해석되고 있는데요. 특히 Neta는 2023년 1월부터 2024년 3월까지 총 117,000대 중 절반을 넘는 64,719대를 이미 판매한 것으로 기록했다고 합니다.
수치에 가려진 진실

수많은 소비자 불만을 통해 이러한 행태가 만연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구매자들은 자신들의 새 차량이 다른 사람 이름으로 이미 보험 가입이 되어 있었음을 뒤늦게 알게 되었고, 이는 제조업체의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방법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업계의 반응과 규제
FAW 홍치, SAIC 로우, 동풍 닛산, GAC 도요타 등 주요 브랜드의 딜러들은 자사 차량의 조기 보험 가입을 통해 판매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현대차와 같은 일부 브랜드는 이렇게 조기 보험을 들지 않는다고 강조했죠. 이런 방식은 2016년 처음 등장했으며, 2023년부터는 점점 더 흔한 일이 되었다고 전해졌습니다.
공식 반응과 미래 전망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는 보험 데이터를 판매 순위에 사용하지 말라고 강력히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의 사용이 불공정한 경쟁을 부추긴다고 비판하며, 신뢰할 수 없는 방법으로 비판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소비자들이 주의 깊게 차를 구매할 필요가 커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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