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셔틀 이야기

Lyft는 2026년 말까지 독일의 벤텔러(Benteler)와 모빌리티 사업부인 홀론(Holon)과 협력하여 완전 자율주행 전기 미니버스를 미국 주요 도시와 공항에 투입할 계획입니다. 이는 단순히 눈길을 끌기 위한 실험이 아니라 Lyft의 자율주행 자동차(AV) 네트워크 확장을 향한 다음 주요 단계로 보입니다. 이는 일상적인 공유 모빌리티를 위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완벽한 자율주행 차량

홀론 어반(Holon Urban)은 단순한 구상도가 아닙니다. 완전한 전기 차량으로 설계된 이 15인승 셔틀은 스티어링 휠이나 페달이 없는 모양새로, 모빌아이(Mobileye)의 레벨 4 자율주행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는 특정 지역에서 인간의 개입 없이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Lyft는 이미 모빌아이와 메이 모빌리티(May Mobility)와 파트너십을 맺어 자율주행 차량 통합을 위한 장기 전략의 일부로 자율 차량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생산 및 배치 계획

생산은 2025년 시작될 예정이며, 2026년 말부터 배치가 시작됩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에 위치한 신규 시설에서 조립될 예정으로, 해외 제조에서 오는 관세 및 물류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 셔틀은 기존 Lyft 앱을 통해 작동되어, 사용자는 표준 Lyft 서비스처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수천 대의 셔틀을 전 세계적으로 배치하는 것이며, Lyft가 미국 운영을 주도할 예정입니다.
경쟁사를 넘어서

Lyft의 모델은 명확합니다: 개발하거나 소유하지 않고, 파트너십을 맺고 확장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자체 차량을 운영하는 웨이모(Waymo)나 비용과 개발 일정이 급증하면서 자율주행 약속을 철회한 BMW와 극명하게 대조됩니다. 우버(Uber)는 자율화에 대해 간헐적으로 시도하면서, 로보택시와 자율주행 개발 전략에서 내부 노력에서 외부 파트너십으로 방향을 전환한 바 있습니다. Lyft의 조심스러운 파트너 우선 접근 방식은 특히 미국 내 많은 승차 공유 사용자가 서비스 신뢰성과 고객 지원에 점점 더 인내심을 잃고 있다는 최근 조사 결과에 비추어 애널리스트들 사이에서 더욱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규제 및 공공 과제
Lyft는 자율주행 셔틀 런칭에 앞서 지역 사회 및 규제 당국과의 초기 접촉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통적인 차량과 도로를 공유해야 하는 도시에서의 원활한 시작이 목표라고 합니다.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논란은 정계와 문화적으로 여전히 뜨거운 이슈입니다. 그러나 Lyft는 작고 신뢰할 수 있는 운전자 없는 셔틀 튜플이 화려한 로보세단이나 반완성된 승차 공유 봇보다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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