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2분기 실적

2025년 2분기, 폭스바겐은 2,272,000대의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했지만 매출은 3% 감소한 약 122조 원을 기록했습니다. 세전 이익은 32.9% 감소한 약 5조 원으로 줄었고, 세후 이익은 36.3% 감소하여 약 3조 4천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무역 전쟁의 영향

폭스바겐에 미친 타격

미국의 관세로 인해 폭스바겐은 약 2조 원 규모의 손실을 입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제너럴 모터스의 손실보다 더 큰 규모라고 합니다. 이러한 큰 손실은 폭스바겐의 여러 사업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망 및 미래 계획
긍정적 요소와 도전 과제
폭스바겐은 유럽과 남미 시장에서의 성장 덕분에 중국과 북미 시장의 감소를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우디 Q6 e-트론, 쿠프라 테라마르, 포르쉐 911 등의 모델에 대한 주문이 강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변화
전기차와 환경 규제의 영향
조달비, 걱정거리, 환경 규제, 전기차 생산 증가 등의 문제도 폭스바겐에게 부담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는 전망입니다.
미래 전망
계속되는 어려움과 희망
폭스바겐은 2025년 하반기에도 현재보다 높은 기존 미국의 수입 관세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향후에는 관세가 10%로 줄어들 것을 기대하며, 이를 위한 외교적 노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 경제의 변동성 속에서 폭스바겐이 어떻게 대응할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전기차로의 급속한 전환과 함께, 이로 인한 전략 변화가 어떻게 실적에 반영될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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