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태어난 세쿼이아

2026년형 토요타 세쿼이아가 국내에 새로운 명차의 탄생을 알립니다. 가격은 조금 오른 감이 있지만, 더 고급스럽고 멋진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 특히, 이 차는 기존의 시에나와 같은 보디 온 프레임 구조를 가지고 있어 견고함이 돋보입니다.
가격 변동 및 모델 라인업
각 트림별 가격
이번 업데이트로 세쿼이아의 시작 가격은 1,600달러 인상되었습니다. 한화로 약 1,870만 원부터 시작하는 셈입니다. Limited 모델의 경우 가죽 시트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약간의 가격 상승이 있었습니다.
TRD Pro 모델은 새로운 웨이브 메이커 색상을 추가하고 약 1억 원에 가까운 가격대입니다. 기존의 포드 익스페디션 트레머와의 비교에서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내부 업그레이드
고급 옵션의 향연
내부는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이제 모든 트림에 전동식 3열 시트를 기본 장착하여 편리합니다. Capstone 트림은 새로 변경된 내부 인테리어가 특히 눈에 띄며, 검정과 흰색 조합에서 벗어나 더욱 고급스러운 셰일 색상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외에도 새로운 텍스처의 시트와 그레이 월넛 목재 트림이 추가되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퍼포먼스와 효율성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는 트윈 터보 3.4리터 V6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1.87 kWh 배터리 팩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함께 작동합니다. 이를 통해 437마력과 790Nm의 토크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후륜구동과 사륜구동 옵션 중 선택 가능합니다. 다만, 도심 연비는 8.9 km/l, 고속도로 연비는 10.2 km/l로, 연비 면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경쟁차와 비교
포드 익스페디션과의 차별점
세쿼이아는 포드 익스페디션과 비교했을 때 더욱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와 현대적인 외관이 특징입니다. 승차감 또한 세련되고 뛰어납니다. 하지만 두 모델 모두 고급 SUV의 편안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2026년형 토요타 세쿼이아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세련된 디자인을 비롯해 고급스러운 내부 구성을 자랑하며, 고급 SUV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BMW 전기 M3 등장! 새 지평 열다
2026 토요타 툰드라 출시 임박
전기차 시장: 캐나다 변화 조망
트레일러 사고로 뒤집힌 페라리
캐딜락 옵틱, 친환경 인테리어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