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즈다 미아타의 무게 혁신

자동차 시장에서는 차량의 무게가 점점 증가하고, 수동 변속기도 사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즈다는 전설적인 미아타(MX-5) 모델을 유지하고, 훌륭한 스포츠카로 남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즈다 미아타는 뒷마당을 뛰어다니며 모든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쇼보트라고 볼 수 있는 면도 있습니다.
가벼움, 미아타의 존재 이유

마즈다 미아타는 항상 균형, 가격, 무게 이 세 가지 요소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왔습니다. 마즈다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우메시타 류이치 씨는 “미아타를 정의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무게다”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차세대 미아타는 현 모델보다 더 가벼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마즈다는 차세대 모델의 무게를 1톤 이하로 줄이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모델이 약 1,073kg에 불과하다는 걸 고려하면 큰 도전이 될 것입니다.
차세대 미아타는 더 가벼울 것
현재 ND 세대의 미아타는 181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차량의 무게가 1,073kg 정도입니다. 마즈다가 차세대 모델의 무게를 1톤 이하로 줄이겠다는 계획은 스포츠카의 민첩한 핸들링과 운전의 즐거움을 더 극대화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경량화 프로젝트에서는 알루미늄과 탄소 섬유가 채택될 가능성이 큽니다.
새 엔진, 더 나은 성능
차세대 미아타에서는 2.5리터 신형 엔진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2.0리터 엔진은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변경이 불가피했는데요, 새로운 엔진은 성능 목표를 달성하면서도 경량화를 유지할 것입니다. 2.5리터 엔진이 주는 힘을 생각하면, 무게가 줄어든다면 운전자는 더 큰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동 변속기의 중요성
수동 변속기는 미아타의 운전 감성을 그대로 간직하게 합니다. 이것은 ‘진바이타이(人馬一体)’라는 일본어 표현처럼 운전자와 자동차의 일체감을 강조합니다. 마즈다는 전기차로의 전환을 고려하고 있지만, 내연기관 모델이 항상 더 가볍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분간 전기 미아타는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미래의 미아타와 기대감
자동차 애호가들은 새롭게 발표되는 자동차에 대해 항상 기대감과 설렘을 느낍니다. 마즈다가 미아타의 경량화와 운전의 즐거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는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면서, 미래의 스포츠카도 충분히 기대할 만합니다. 마즈다의 CTO 우메시타 씨도 직접 미아타를 운전하며, 레이스에 참가한다고 하니 그 열정이 제품에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는 것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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