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리비안 R1S, XPEL 틴트 장착 효과 분석

여름철 운전 시 더위 극복 방법

여름철 운전 중에는 차량 내부 재질인 가죽, 대시보드 표면 또는 플라스틱이 변색되고 갈라질 위험이 높습니다. 또한 차량의 유리창에서 투과되는 자외선(UV)으로 인해 피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조사 기본 창문 틴트는 자외선을 충분히 차단하지 않으며 열 차단 효과도 적습니다. 하지만 XPEL의 창문 틴트는 99%의 자외선을 차단하며, 다양한 농도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XPEL의 기술력

XPEL의 PRIME 자동차 창문 필름은 첨단 나노 세라믹 기술을 사용해 해로운 자외선을 99% 이상 차단합니다. 동시에 태양열도 줄여주므로 에어컨 사용이 더 효율적이 됩니다. 이 필름은 블루투스와 같은 연결 기능의 신호 간섭도 없습니다. XPEL PRIME XR PLUS 나노 세라믹 틴트는 5, 15, 20, 30, 35, 45, 55, 70의 가시광 투과율(VLT) 옵션을 제공하며, 5가 가장 어둡습니다. PRIME XR 블랙과 블루는 각각 다양한 VLT를 제공하여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XPEL에 따르면, 창문 필름을 사용하면 차량 내부 온도를 최대 60% 줄일 수 있습니다. 최근 테스트에서는 XPEL PRIME 필름을 사용하는 마쯔다 MX-5의 내부 온도가 동일한 조건의 비보호 차량보다 15도 시원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XPEL XR과 XR+는 99%의 자외선을 차단하고 95%의 눈부심을 줄여줍니다. 열 차단 효과에서는 XPEL XR이 최대 64%를, XR+가 최대 70%를 막아줘요. 이러한 열 차단은 에어컨 사용 효율을 높여 전기차의 주행 거리 연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법률에 따라 농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선택 전 지역 법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틴트의 한계

고품질의 자동차 창문 필름의 이점을 간과하기 쉽지만, 이를 사용하지 않으면 여름철 운전 시 시트 벨트의 금속 부분에 화상을 입거나 에어컨을 5~10분간 강하게 틀어야 하는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틴트는 자외선 차단이 미흡하며, 전면 창문이나 선루프, 전면 유리창은 처리되지 않고 후면 창문과 뒤창문만 어둡게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철 운전 시 불편함을 느끼지 않더라도, 창문 필름을 투자하면 차량의 중고 가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생각

대부분의 제조사 기본 틴트는 1년 내내 운전자를 자외선과 열에 노출시키며, 이런 문제는 여름에 가장 두드러집니다. XPEL은 PRIME 창문 필름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필름은 다층 나노 세라믹 입자 기술을 사용하여 열을 차단하고 최대 99%의 자외선을 막아줍니다. 스타일과 사생활을 중시하는 이들은 더 낮은 VLT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형태와 기능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