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VLE 밴, 출시 임박

메르세데스 VLE 밴, 출시 준비 시작

새로운 프리미엄 미니밴 VLE

메르세데스-벤츠가 최근 새로운 미니밴 VLE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파란색 위장막에 덮인 사전 제작 차량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스파이 샷에서는 그와 비슷한 차량이 소소한 외관 변화를 통해 마지막 테스트 단계를 거의 마무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헤드라이트의 주간 주행등과 휠 디자인, 그리고 후미등의 변경 사항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새로운 프리미엄 미니밴의 모습이 더욱 세련되게 다가옵니다.

메르세데스 VLE, 새로운 시대를 대비하다

디자인과 기술

최근 테스트 중인 전기 CLA에서부터 페이스리프트된 S-클래스까지, 최신 메르세데스 모델들은 전면과 후면에 세 개의 별 패턴이 공통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면에서는 주간 주행등에, 후면에서는 수직형 테일게이트 바에 반복적으로 나타날 예정입니다.

테일게이트 위에는 작은 립 스포일러가 통합되어 있는데요, 이는 다운포스보다는 차량 후면의 난류를 정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위한 여러 디자인 요소들이 눈에 띕니다. 방향에 맞춘 휠과 스포크 모양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VLE, 운전이 더 쉬워지다

운전 편의성

유럽의 번잡하고 좁은 도심에서 운전 시 어려움을 겪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VLE 전기 밴은 저속 후륜 조향 기능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두 대의 시험 차량이 슈투트가르트와 로마 사이 683마일(약 1,100km)을 이동하며 두 번의 15분 충전만으로 주행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주행거리는 VLE의 출시 후 실험될 것입니다.

메르세데스는 공기역학적 효율성과 주행거리에서 많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 VLE도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