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W1의 혁신적인 기술

매클라렌이 새로운 기술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수준의 자동차 제조 공정을 선보였습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다이버전트 테크놀로지와 협력하여 차세대 3D 프린팅 서스펜션 컴포넌트를 개발했죠. 이 기술은 다가오는 새로운 하이퍼카, 매클라렌 W1 모델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포뮬러1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W1의 프론트 서스펜션은 차량의 에어로셀 모노코크에 직접 장착되며, 중앙 섀시는 탄소 섬유로 만들어졌습니다. 다이버전트의 3D 프린팅 기술 덕분에 매클라렌은 효율적이고 정교한 서스펜션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었고, 특히 내구성과 강성을 최적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D 프린팅의 진화

전통적으로 자동차 제조사들은 3D 프린팅을 주로 프로토타입이나 비주얼 컴포넌트 제작에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다이버전트는 인공지능, 고성능 컴퓨팅, 로보틱스를 결합하여 실제 제품 제작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다이버전트는 W1의 하단 위시본에 에어로 프로파일을 처음으로 통합했습니다. 무게 감소를 위한 노력이 강조되었으나, 단 한 그램도 줄일 수 없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다이버전트와의 협력 관계

다이버전트의 쿠퍼 켈러(운영 책임자)는 다이버전트 기술이 매클라렌과의 협력으로 서스펜션 부품을 넘어 범퍼부터 각 엣지까지 확장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50년 전 포뮬러1 첫 챔피언십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W1을 선보인 매클라렌은 트윈 터보차저를 탑재한 4.0리터 V8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되어 1,257마력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349km에 이르며, 차량 가격은 약 27억 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배타적 한정판
이번 W1 모델은 한정판으로 399대만 생산될 예정이어서 이미 전량이 판매되었습니다. 런칭은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이루어질 예정으로,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미래의 자동차 제조
맥라렌 W1의 제작 과정에서 다이버전트의 도움을 통해 균형잡힌 무게, 강성과 내구성, 그리고 에어로다이나믹스를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더욱이 다이버전트의 소프트웨어 적응성 덕분에 매클라렌은 포뮬러1 기술을 도로로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도 매클라렌과 다이버전트의 혁신적인 3D 프린팅 부품 생산 방식을 도입하며 더욱 유연한 설계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