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 전환점, EQS

메르세데스 벤츠 EQS는 출시 당시에 테슬라 모델 S와 경쟁하려는 야심 찬 계획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러나 특유의 ‘젤리빈’ 모양 디자인이 많은 비판을 받았고, 예상 판매량에 도달하지 못했죠. 이제 EQS가 메르세데스의 성공적인 전기차 라인업의 일부로는 평가받기 어려운 점을 인정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EQS의 지나친 선구적 디자인

디자인의 시기상조

메르세데스 벤츠의 디자인 책임자인 고든 바그너는 EQS의 출시가 “시대에 10년 정도 앞서 있었다”고 인정했어요. EQS는 전적으로 S-클래스의 전기차 버전으로만 보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해당 차량은 전통적인 기사의 차량이 아닌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지향했고, 이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장식적 요소와는 다소 다른 방향이었죠.
변화하는 시장 전략
디자인 변화 노력
메르세데스 벤츠는 EQS의 디자인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전면 그릴을 리프레시한 바 있는데요. 그러나 차량의 독특한 곡선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되었어요. 결론적으로 메르세데스는 EQS의 2세대 모델을 만들 계획이 없고, 대신 S-클래스와 EQS를 하나의 모델로 통합하여 내연기관과 전기차 버전을 모두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혼합 모델 라인은 2030년까지는 도착하지 않을 수 있으며, 그동안 EQS는 계속 생산될 전망이에요.
EQS의 미래 계획
계속되는 업데이트
메르세데스 벤츠는 EQS의 전체적인 디자인보다는 차량 기능의 세부적인 부분에 주목하여 향후 몇 년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거칠 예정이라고 말했어요. 내년에는 더욱 심도 있는 페이스리프트가 기대되고 있지만 외관적인 큰 변화보다는 차량 내부 기술적 개선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입니다.
EQS를 탔을 때의 느낌은 확실히 미래적이고 조용하면서 부드러운 주행이 특징이에요. 전통적인 S-클래스에 비해 차체가 더욱 유선형이고 세련된 느낌을 주며, 내부 공간은 럭셔리함과 미래지향적 기술이 조화를 이루고 있죠. 그러나 한국 시장에서는 이 차량이 아직 대중에게 다가가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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