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Z, 스포츠카 시장 돌풍

닛산의 새로운 스포츠카 이야기

닛산 Z의 놀라운 성장세

닛산이 새롭게 출시한 스포츠카 Z가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포츠카의 판매 추이는 처음에는 큰 관심을 받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수그러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닛산 Z는 이러한 전통적인 패턴을 깨고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2분기 동안의 판매량이 무려 108% 증가하여 1,635대 이상 팔렸습니다.

2025년 판매 현황

현재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3,789대로 작년보다 160.1% 증가한 기록입니다. 같은 기간 토요타 수프라가 고작 1,231대 팔린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성과입니다. 이처럼 닛산 Z는 스포츠카 시장에서 그 존재감을 확실히 하고 있습니다.

닛산 Z의 기술적 특징

2025년 닛산 Z의 기본 모델은 약 5,500만 원부터 시작하며, 3.0리터 트윈터보 V6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400마력(406 PS), 48.1 kg.m(474 Nm) 토크를 발휘하며, 6단 수동 또는 9단 자동 변속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Z NISMO

보다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Z NISMO 모델도 출시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약 8,400만 원부터 시작하며,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 덕에 420마력(426 PS), 53.0 kg.m(520 Nm)의 토크를 자랑합니다. 또한, LSD(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강화된 브레이크 시스템, 개량된 조향 시스템, 재조정된 서스펜션 등 다양한 성능 강화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모델과의 비교

현재 미국 시장에서는 닛산 Z가 도요타 수프라를 눌렀지만, 포드 머스탱과 같은 몇몇 메이저 모델에 비해서는 아직 밀리는 상태입니다. 포드 머스탱은 2분기 동안 14,174대가 판매되었습니다.

닛산 스포츠카 판매 분석

닛산 GT-R의 판매는 2분기 동안 93.2% 감소하여 고작 5대만 팔렸습니다. 이러한 하락세는 북미 생산이 지난해 가을에 종료됨에 따른 결과입니다. 반면에 닛산의 전반적인 판매량은 아쉽게도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알티마는 16% 감소, 센트라는 36.7% 감소했고, 프론티어는 20.3% 감소했습니다.

그래도 남아 있는 희망

하지만, 밝은 점도 물론 있습니다. 아리야와 무라노는 각각 43.6%, 115.9% 증가했으며, 파스타인더는 30.8% 증가한 26,880대가 판매되었습니다. 특히 재설계된 킥스는 29.9% 증가한 25,029대가 팔리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시승 소감

직접 닛산 Z를 타 보면, 그 속도감과 핸들링이 놀라울 정도입니다. 엔진의 반응이 빠르고 기어 변속도 부드럽습니다. 특히, Z NISMO 모델은 스포츠 드라이빙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상적인 주행에서도 만족스러우나, 트랙에서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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