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nigsegg Jesko 매진 해프닝

Koenigsegg의 궁극의 럭셔리 문제

예언적인 자동차 회사 Koenigsegg가 그들의 새로운 하이퍼카 Jesko 쌍둥이를 고객에게 선보였을 때, Koenigsegg는 이미 독점적인 하이퍼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버렸습니다. 바로 고객들이 AttackAbsolut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강요했기 때문입니다. 둘 다 주문할 수는 없었어요. 그래서 Christian von Koenigsegg가 Jesko의 마지막 모델을 선보이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Sadair’s Spear을 공개했을 때, 해당 모델의 30대 전부가 대중에게 공개되기 훨씬 전부터 모두 판매된 것은 놀랄 일이 아니었습니다. 회사의 설립자이자 CEO인 Christian von Koenigsegg에 따르면, Koenigsegg 배지를 달고 있는 모든 모델들이 이미 모두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매진된 Koenigsegg

“우리의 모든 모델이 현재 모두 판매 완료되어 판매할 차량이 없습니다. 이는 좋지만 약간 성가시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열정적인 고객들과 소통하며 꿈을 실현해주는 것이 재미있으니까요.” 다음은 무엇일까요?

새로운 모델, 곧 공개

“더 많은 모델을 제공하고 싶지만, 1년에서 1년 반 후에는 새로운 것을 소개할 것입니다. 그때 다시 주문을 받을 것입니다.”라고 Christian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것들은 매우 한정된 수량으로 제작될 것이기 때문에 모두 다르게 그리고 의미 있게 해야 합니다.” 혁신의 첨단에 항상 서 있는 회사로서 Koenigsegg는 생산량을 낮추고 기술을 신선하게 유지하는 것이 이치에 맞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때로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Gemera의 흥미로운 변화

Gemera는 2020년에 발표되었으며, 세상은 곧 봉쇄 상태에 돌입했었죠. 당시 Gemera는 캠이 없는 Freevalve 기술을 탑재한 2.0리터 3기통 엔진과 2개의 터보, 드라이 섬프 및 3개의 전기 모터를 결합한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특징으로 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이 되자 Koenigsegg는 재빠르게 V8 엔진을 Gemera에 해결했습니다. 결국 2024년에는 3기통 옵션이 취소되고, Gemera는 결국 매진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Koenigsegg가 작은 하이브리드를 판매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며, Gemera는 큰 V8이 필요하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아닌 새로운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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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istian von Koenigsegg가 여러 번 언급했듯이 하이퍼 전기 자동차에 대한 “욕구”는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Koenigsegg는 Dark Matter e-모터를 사용하여 내연기관 Jesko의 후속 모델에 더 많은 힘과 접지력을 제공할 수 있지만, 전기는 결코 주된 추진력 원천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Bugatti-Rimac의 CEO Mate Rimac는 심지어 Nevera의 후속 모델이 전기차가 아닐 수도 있다고 암시했는데, 이는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놀라운 전기차라 불리는 차입니다.

“잠시 후, 무언가를 느끼고 싶고, 야수와 대화를 나누고 싶죠…그 따끔거림, 펄떡거림, 열기, 소리, 변속 등 이런 것들이 차를 살아있게 만듭니다.” von Koenigsegg는 이렇게 말합니다.

CC850이 하이퍼카도 변속 장치 부분에서 편안함과 동시에 몰입감을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고, Sadair’s Spear가 한 번 더 세계적인 하이퍼카 제조사들의 타이어 기술 제한을 강조함에 따라 다음에 무엇이 나올지는 예측 불허입니다. 하지만 분명 기대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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