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WRX ARA25L 도로 상륙 예고

스바루의 새로운 상상력

스바루 모터스포츠 USA가 흥미로운 상상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랜더링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WRX ARA25 랠리카가 일반 도로에서 가능한 버전으로 변신한 모습이죠. 이 차량은 탄소 섬유로 제작된 공기역학 파츠와 중앙에 위치한 배기 파이프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팬들은 이 모습의 차가 실제로 도로를 달릴 수 있게 되길 바라며, 열렬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WRX ARA25L의 특징

랠리카와의 비교

WRX ARA25L은 미국 랠리 협회(ARA)의 규칙에 따라 제한 4륜구동 클래스에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완전한 대회 사양에서는 차폭을 늘린 펜더, 재설계된 범퍼, 벤틸레이션이 있는 후드, 그리고 목적이 명확한 거대한 리얼 윙이 포함됩니다.

그에 반해 상상 속의 도로용 버전은 랠리카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일반 차량처럼 보이도록 변화를 주었습니다.

기계적 성능

랠리카 vs 도로용

랠리카는 터보차저가 장착된 2.4리터 박서 엔진으로 약 315 마력과 460 lb-ft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반면, 도로용 WRX는 271 마력과 258 lb-ft의 토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차이는 랠리카가 CVT 대신 6단 시퀀셜 변속기를 사용하여 모든 네 바퀴로 출력을 전달한다는 점입니다.

대중들의 반응

팬들의 소망

스바루 모터스포츠가 페이스북에 게시한 포스트는 열광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많은 팬들이 이 차량이 실제로 생산되는 것을 희망했으며, 그 중에는 바로 구매하고 싶다는 의견도 다수 있었습니다.

스바루는 STi 배지의 부활 가능성을 암시한 바 있지만, 이 차량을 실제로 생산해 대중에게 선보이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멉니다.

미래의 기대

스바루의 다음 걸음

최근 스바루의 일본 본사에서는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습니다. 와이드바디 키트와 해치백 프로필을 갖춘 이 모델은 2025년 일본 모빌리티 쇼에서 좀 더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팬들의 기대가 이어지는 가운데, 스바루가 과거의 영광과 고성능의 아이콘으로 다시 자리매김할지 주목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