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차량 품질 평가 결과 발표

2025 상반기 차량 품질 동향

2025년, 미국의 신차 품질이 약간 개선되었다고 해요. J.D. 파워의 최신 미국 초기 품질 조사(IQS)에 따르면, 산업 평균이 192건의 문제 발생(백 대당)으로 개선되었고 작년 194에서 조금 줄어들었어요. 그러나 세부 사항을 살펴보면 화면 조작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차별적 행동을 보이며 문제를 일으키고 있어요.

렉서스 품질 선두 탈환

렉서스는 166 PP100을 기록하며 품질 챔피언 타이틀을 다시 되찾았어요. 마스 마켓 브랜드 중에서는 닛산이 169로 최상위를 기록했고요. 쉐보레는 약간의 하락이 있었으나 여전히 전체 4위를 유지하며 178을 기록했죠. 테슬라는 공식 순위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품질 점수를 크게 개선하며 프리미엄 세그먼트 평균을 끌어올렸어요.

인포테인먼트 문제

최근 몇 년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여겨지고 있어요. 42.6 PP100을 기록하며 여전히 가장 높은 문제 발생 카테고리 중 하나로 남아 있는데, 차주들은 터치스크린 조작에 점점 불만을 느끼고 있어요. 온도 조절 시스템, 차고 문 열기, 심지어 글로브박스 여는 것도 매뉴를 번갈아 조작해야 하니까요.

구동계 트렌드 변화

조사 결과에서 발견한 흥미로운 변화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문제가 전기차 모델보다 더 많다는 것이에요. PHEV가 237 PP100인 반면 전기차는 212, 가솔린은 184로, 전통적인 구동 방식이 여전히 높은 초기 신뢰성을 제공해요. 테슬라의 경우, 자체 문제를 62건 줄이며 전기차 품질 격차를 크게 개선했죠.

신모델 런칭의 장애물

새로운 모델 출시가 올 해 가장 큰 고전 중 하나로, 203 PP100을 기록하며 기존 모델의 190보다 높은 수치를 보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모델 소유자들은 서비스센터 방문이 필요한 경우가 줄어들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여지는 적다는 점에서 긍정적이에요.

컵홀더 논란

또다른 불편사항으로는 컵홀더가 지적되고 있어요. 다양한 크기의 물병을 사용하는 차주들이 증가하면서, 제조사들이 이 부분을 해결하려 애쓰고 있죠. 충분한 크기나 적절한 위치가 아닌 점에 대한 불만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조사별 성과

제너럴 모터스는 쉐보레 블레이저, 실버라도, 타호, 뷰익 앙코레 GX, 캐딜락 XT5 등의 모델로 다섯 개의 세그먼트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하여 모범을 보였어요. 포드는 머스탱과 F-150을 포함한 네 개의 모델로 바짝 뒤따랐고, 혼다는 아큐라 인테그라와 혼다 오디세이 같은 세그먼트 상위 모델 세 가지를 기록했어요. 포르쉐의 911은 백 대당 116건으로 모든 모델 중 가장 적은 문제를 보여 최고 점수를 기록했죠.

생산 공장 성과

BMW의 오스트리아 그라츠 공장이 플래티넘 플랜트 품질상을, 도요타는 여러 공장에서 금상 수준의 성과를 보이며 높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특히 렉서스 차량을 생산하는 일본 및 온타리오 공장이 포함되었습니다.

항공사별 차별적 결과

아우디는 평가를 받은 브랜드 중 가장 낮은 성적을 보였으며, 백 대당 269의 수치를 기록했어요. 국내에서는 램, 크라이슬러, 링컨, 캐딜락 모두 산업 평균 이하를 기록했죠. 포드는 워런티 관련 비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네 개의 부문에서 승리를 얻으며 긍정적 성과를 이루었어요.

고객들의 기대 변화

2025년 J.D. 파워 초기 품질 조사에 참여한 새로운 차량 소유자와 리스 이용자는 93,000명에 이르며, 실제 수리 방문 데이터를 종합하여 제조사들에게 더 역동적인 품질의 현황을 제공하고 있어요. 소비자들은 차량에서 점점 더 많은 기술적 기능과 편안함을 기대하기 때문에, 단순한 물리적 노브의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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