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16세 드라이버 영입!

포르쉐의 혁신적 선택: 16세 엘리아 바이스의 도전

포르쉐의 과감한 선택

16세의 생일을 얼마 넘지 않아, 포르쉐가 엘리아 바이스를 전기 레이스카의 운전석에 앉히기로 했습니다. 16살이 됐을 때 무슨 일을 했냐고 물으면 대개는 방에서 레이싱 게임을 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쳤을 것입니다. 실제 포르쉐 레이스카를 몰고 트랙을 달리는 건 꿈 같은 이야기겠죠. 그러나 이탈리아의 카트 및 포뮬러 4 드라이버인 엘리아 바이스에게는 현실입니다.

포뮬러 E 루키 테스트

엘리아 바이스는 다가오는 포뮬러 E 루키 테스트에서 99X 일렉트릭 차량을 운전할 예정입니다. 이 차는 포뮬러 E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단일 좌석 차량으로, 0에서 100 km/h까지의 가속 속도가 F1 차보다 빠른 약 2초라고 합니다. 루키 테스트는 주로 미경험의 젊은 드라이버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새로운 얼굴들을 포뮬러 E에 노출하고 귀중한 경험을 쌓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16세의 바이스를 택한 것이 주목되는데, 이는 DMSB가 허용하는 최저 나이이기 때문입니다. 평균 포뮬러 E 드라이버의 나이가 약 31세인 것을 고려할 때, 포르쉐의 선택은 상당히 파격적입니다.

바이스의 경력

젊은 바이스가 쌓아 올린 실력 덕분에 포르쉐 팀의 눈에 들었습니다. 그는 작년 독일 카팅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거두었고, 아우디, BMW, 포르쉐와 같은 OEM들과 함께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이탈리아 포뮬러 4에도 참가할 예정입니다. 바이스는 포뮬러 E 차량과의 시뮬레이터 연습을 통해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다가오는 대회를 위해 체력과 근력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포르쉐는 왜 바이스를 선택했나

포르쉐가 왜 바이스를 선택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의 몇몇 관계자들이 바이스를 처음 주목한 것은 2년 전 카팅 월드컵 결승전에서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포뮬러 E 루키 테스트 프로그램들은 나이가 더 많고 경험이 많은 드라이버들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르쉐의 평가

이에 대해 포르쉐의 파브릭 모터스포츠 포뮬러 E 디렉터인 플로리안 모들링거는 포뮬러 E 자동차의 에너지 관리가 매우 복잡하여 정신적 도전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즉, 모든 레이서가 에너지 절약과 회생에 대한 감각을 가진 것은 아니며, 바이스가 이 점을 특히 잘 소화했습니다. 그는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훨씬 더 성숙한 드라이버처럼 보인다고 평했습니다.

미래의 기대

경험만이 트랙에서 승리를 좌지우지하는 요소는 아닙니다. 특히 포뮬러 E처럼 신생 모터스포츠의 경우, 드라이버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변수들이 많습니다. 다가오는 7월의 루키 테스트에서 바이스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이목이 집중될 것입니다. 경쟁 팀들은 보다 나이 많고 경험 있는 드라이버들을 동일한 자리에 배치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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