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E-파워의 탄생

닛산의 세 번째 세대 E-파워 시스템이 최신형 Qashqai 소형 SUV를 통해 데뷔했어요.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효율성뿐 아니라 전체적인 정교함에서 개선을 보여줍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은 북미의 차세대 Rogue SUV에서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E-파워 시스템의 특징

Nissan은 자사 기술을 꾸준히 연구해왔습니다. 이제 그 성과가 E-파워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드러납니다요.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연기관과 전기 구동력 사이에서 균형을 잘 잡는, 실용적인 중간 지점을 제공합니다. 최신 E-파워 시스템은 정교함과 응답성을 전기차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2022년에 도입된 버전을 기반으로 연료 효율성이나 정숙성에서 눈에 띄는 개선을 이루었어요.
성능과 효율
신형 Qashqai E-파워는 WLTP 기준 연료 소비율 100km당 4.5리터(리터당 약 22.2km)를 기록했으며, 이는 이전 모델의 5.3리터(리터당 약 18.9km)에 비해 향상된 수치입니다. 이는 단 하나의 연료 탱크로 1,200km를 주행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요. 이외에도 C02 배출량이 1km당 102g으로 줄어들며, 환경 부담도 감소했음을 보여줍니다.
구동 시스템의 혁신
셀프 충전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핵심은 더 커진 터보차저를 갖춘 새로운 1.5리터 가솔린 엔진입니다. 전통적인 하이브리드와 달리 이 엔진은 직접 바퀴를 구동하지 않습니다. 대신 전기 모터와 2.1kWh 배터리를 위한 발전기로 작동합니다. 이로서 전통적인 변속기가 필요 없고, 전기차처럼 즉각적인 파워 전달이 가능해졌어요.
주행 경험
Qashqai를 타보면, 부드러운 주행과 정숙함이 가장 먼저 느껴집니다요. 엔진 소음은 약 5.6 dB 감소되어 조용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속도와 힘이 요구될 때는, 새로운 스포츠 모드를 선택함으로써 최대 202마력의 출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지보수 주기가 기존 15,000km에서 20,000km로 연장되었습니다.
세계로의 도약
이번 3세대 E-파워는 2025년 9월부터 유럽을 시작으로 생산됩니다. 북미 시장에서는 2026년 회계연도 종료인 2027년 3월 31일까지 Qashqai 모델과 함께 Rogue SUV로 등장할 예정이에요. 일본 시장에서는 Elgrand 미니밴에 2026년까지 적용될 예정입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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