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에어의 도전과 미래 전망

작은 전기차 회사의 고난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와 같은 스타트업들은 그동안 힘든 여정을 겪어왔습니다. 최근에는 워싱턴 D.C.에서 벌어지는 새로운 움직임으로 인해 더 큰 도전에 직면할지도 모릅니다. 루시드 모터스의 임시 CEO인 마크 윈터호프는 최근 한 팟캐스트에서 미국 자생 전기차 회사들이 조금씩 입지를 다져가는 시기에 의원들이 그들을 방해하지 않기를 촉구하였습니다.

연방 세금 인센티브 필요

윈터호프 CEO는 작은 전기차 업체들이 7,500달러(한화 약 880만 원) 세액 공제로 피해를 입지 않기를 촉구했습니다. 이 세액 공제는 미국에서 전기차 구매를 선택하는 주요한 요인이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업체들이 이전에 성과를 내지 못했다는 이유만으로 페널티를 받지 않기를 희망합니다.

현재 미국 의회에서는 전기차 인센티브의 미래에 대해 논의 중입니다. 상원의 예산안에서는 모든 제조사를 대상으로 180일 내에 세액 공제의 폐지를 제안하고 있으며, 하원의 예산안에서는 2026년까지 세액 공제를 연장하는 계획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21,000대 판매에 그친 루시드와 같은 작은 제조사에게 큰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루시드는 미국의 자생 전기차 브랜드로, 애리조나 및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미국 내 생산 및 공급망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윈터호프 CEO는 “우리는 이미 수년 전에 미국에서 광범위하게 수직적 통합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미래의 전기차 전망

루시드의 2025년 판매 증가 계획은 현재의 세제 혜택이 그대로 유지될 때 가능할 것입니다. 현재 6,990만원의 판매가를 자랑하는 루시드 에어는 리스 시 7,500달러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차 산업은 장기적으로 인센티브 없이 성공해야 함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윈터호프는 앞으로 전기차 산업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전기차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지역에서 초기 도입 단계에 있습니다. 세제 혜택의 축소는 시기상조이며, 이는 전기차 도입 초기의 자연스러운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전기차 시장은 새로운 기술이 채택되는 과정을 겪고 있으며, 이러한 점에서 소비자와 산업에 득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의 변화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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