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산 무라노, 시장에서 고전

2025년형 니산 무라노가 시장에서 애를 먹고 있습니다. 첫 분기 판매량만 84.1% 증가하며 인상적이었지만, 이를 이어가지 못하고 재고가 쌓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 크로스오버 모델은 구매자를 찾기 힘든 상황이라 합니다.
재고 문제와 판매 전략
코스 오토모티브의 데이터를 인용하면, 무라노의 현재 재고는 153일치로, 3월에 비해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니산은 생산을 21% 줄이는 등 조정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딜러에게는 한 대당 100만 원에서 2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엔진과 가격
무라노는 2.0리터 VC-터보 엔진을 장착해 241 마력과 352Nm의 토크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프로파일럿 어시스트 2.1이 포함되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가격은 약 4천7십만 원에서 시작하며, 이는 패스파인더보다 작고 비싼 편입니다.
시승 느낌
무라노를 도로에서 직접 느껴보면, 잘 갖춰진 장비와 안정적인 주행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 제공되는 기능과 차급에서 기대할 수 있는 요소들이 조금 아쉽습니다. 타 모델과 견주어보면, 현대 팰리세이드나 기아 모하비 등이 조금 더 나을 수 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미래의 불확실성
현재 니산은 무라노의 미래에 대해 심사숙고 중입니다. 2028년 페이스리프트 개발이 중단되었으며, 이는 다음 달 리뷰될 계획이라 합니다. 이러한 결정은 향후 무라노 라인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이 분명합니다.
이와 같이 새로운 모델이 시장에 자리를 잡기까지는 여러 과제가 따릅니다. 무라노가 앞으로 어떤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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