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GR 수프라 마지막 모델

토요타는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GR 수프라 파이널 에디션을 공개하며 5세대 수프라의 종말을 알렸습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MkV 버전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일본과 유럽에서 독점적으로 판매되는 A90 파이널 에디션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새로운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보다 비싼 A90 파이널 에디션의 가격을 보고 놀랐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겠죠. 하지만 아쉽게도 미국에서는 A90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MkV로 만족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가격 및 생산량

토요타 GR 수프라 A90 파이널 에디션은 일본에서는 1,500만 엔(현재 환율로 약 1억 6300만 원), 유럽에서는 €142,800(약 2억 1000만 원)입니다. 반면, 미국에서의 GR 수프라 MkV 파이널 에디션 가격은 배달비 포함 약 9천 300만 원입니다. A90 모델은 일본과 유럽에 각각 150대씩 한정 생산되고요, MkV는 북미로 900대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GR 수프라 MkV 파이널 에디션
GR 수프라 MkV 파이널 에디션은 새로운 19인치 매트 블랙 휠, 광택 마감된 카본 파이버 덕테일 리어 스포일러, 광택 처리된 카본 파이버 미러 캡 등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GT4에서 영감을 받은 사이드 그래픽과 매트 블랙 리어 수프라 엠블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모델은 아에로 다이내믹 수정 사항으로 전면 휠 아치 플랩과 더 높은 전면 타이어 스팟을 갖춰요, 앞뒤 균형과 다운포스를 최적화합니다. 내부는 알칸타라 소재로 GR 로고가 새겨진 가죽 트림 운전석, 붉은색 안전벨트, 붉은 스티칭이 가미된 기어 노브, 모델 전용 컵홀더 커버, 그리고 카모 카 커버로 꾸며져 있어요.
엔진 성능과 드라이빙 경험
GR 수프라 MkV 파이널 에디션에는 터보차저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382마력과 50.8kg.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6단 수동 변속기 혹은 8단 자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토요타는 코너링 시 언더스티어를 줄이기 위해 디퍼렌셜과 독점적인 제어 맵을 개선했습니다. 대형의 브렘보 디스크가 제동 성능을 개선시키고, 코너링 그립은 휠의 캠버 각도 개정과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를 통해 강화되었습니다.
미래의 수프라
2025년 봄에 미국 토요타 딜러점에 출시될 2026 GR 수프라 MkV는 5세대 생산이 2026년 봄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반면, 일본과 유럽의 GR 수프라 A90 파이널 에디션은 429마력과 57.1kg.m의 토크로, BMW 공장에서 만들어진 가장 강력한 B58 엔진을 장착한 차량이 될 것입니다. B58 엔진은 토요타와 BMW가 공동으로 개발한 아키텍처와 구성 요소를 바탕으로 한 결과입니다.
마지막으로
2025년형 GR 수프라는 한화로 약 7천 500만 원부터 시작하며, 니산의 Z 니스모는 GR 수프라의 주요 경쟁 모델로, 가격은 약 8천 900만 원입니다. 2024년에는 니산이 3,164대의 Z 모델을 판매한 반면, 토요타는 2,615대의 GR 수프라를 출고했습니다. 앞으로 토요타가 GR 수프라 MkV 파이널 에디션의 출시를 통해 니산과의 경쟁에서 균형을 맞출 수 있을지는 시간이 말해줄 것입니다. 이미 일본의 제조사는 후륜구동 방식의 6세대 수프라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이 모델에 탑재될 엔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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