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새로운 도전

BMW에서는 혁신적인 신소재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소재는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보다 가벼운 자동차 생산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천연 섬유 복합재는 기존의 탄소섬유 대체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요. 어느 수준에서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하죠.
Bcomp와의 기술 협력

탄소섬유 대체를 위한 노력
스위스의 클린 테크 기업 Bcomp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천연 섬유 복합재는 몇 년에 걸쳐 발전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차량 부품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요. BMW 외에도 포르쉐, 볼보, 폴스타 등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도 이 기술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자연에서 오는 새로운 선택지
린넨을 넘어서
새로운 소재는 린넨을 제공하는 식물인 아마에서 시작됩니다. 강도 면에서도 탄소섬유에 버금가는 견고함을 자랑하며, 독특한 무늬로 시각적으로도 매력을 더합니다요. 외형 구성 요소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에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환경에 친화적인 이점
CO2 배출 감소
BMW에 따르면 새로운 소재의 사용으로 루프 부분에서만도 약 40%의 CO2 배출 감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재의 전체 수명에 걸쳐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분입니다요.
모터스포츠에서의 적용
BMW의 M 모터스포츠 부문에서 천연 섬유 복합재를 2019년부터 포뮬러 E 시즌에 사용해왔습니다. M4 DTM과 M4 GT4 경주차의 탄소섬유 부품을 대체해 사용되었으며, 현재 누르부르크링 24시 경주에서 그 성능을 시험하고 있습니다요.
차후 전망
BMW M의 CEO 프랜시스쿠스 반 밀은 천연 섬유 복합재가 혁신적인 경량화 솔루션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요. 특히 이 소재들이 향후 BMW M 제품군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기보다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요. 이에 따라 가격 부분에서도 전통적인 탄소섬유 옵션과 비교해 어떤 경쟁력을 가질지 주목됩니다.
혼다, 전기 쿼드리사이클 도전
"프랑스 마이크로EV 새 시대 개막"
페라리 Elettrica 출시 연기 확정
페라리 F40, 새롭게 태어나다
아우디, '새로운 디자인 언어'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