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 차저 데이토나 EV의 문제

전기차의 시대에 맞춰 도지 차저 데이토나가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변신했지만, 팬들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기존의 헤미 V8 엔진의 포효를 대체한 전기 모터는 조용하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지만, 일부 유저들에게는 매력이 떨어진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몇몇 모델은 2000만 원 이상의 할인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리콜 사태의 시작

2024년과 2025년형 도지 차저 데이토나 모델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차량이 지나치게 조용한 탓에 보행자 경고음을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초기 소프트웨어의 미비로 인해 이 경고음이 작동하지 않아 안전 규정을 어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8,390대의 차량이 리콜 대상에 들어가 있으며, 그 중 3%의 차량에 소프트웨어 업로드가 불완전한 상태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

FCA US는 올해 4월부터 문제를 조사하여 해결 방안을 마련 중이며, 딜러들은 필요에 따라 앰플리파이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함으로써 이를 해결할 예정입니다. 소유자들에게는 7월 10일부터 리콜 공지서가 발송될 예정이며, 모든 수리는 무료로 제공될 것입니다.
타 차량과의 비교
도지 차저 데이토나의 타고난 성능은 뚜렷한 강점입니다. 670마력의 전기 모터는 강력한 가속력을 자랑하며, 한 번의 충전으로도 긴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기차의 매력은 보행자 안전을 위한 경고음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해 안전성 면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전기차들과 비교해보면, 소음 관리와 관련한 문제는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크라이슬러 미니밴 리콜
한편, 스텔란티스는 또 다른 문제로 크라이슬러 퍼시피카와 보이저 미니밴 140대를 리콜하고 있습니다. 후방 카메라 시스템의 문제가 발견된 것입니다. 회로 기판과 이미지 신호 처리 칩 사이의 솔더링 결함이 존재하여 후방 카메라 영상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로 인해 2.9%의 리콜 대상 차량에 결함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딜러들은 차량을 점검하고 후방 카메라 교체가 필요할 경우 이를 교체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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