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의 중국 전략

토요타가 중국 시장에서의 미래 전략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현지 기술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인공지능 최적화 및 새 에너지차량 플랫폼 개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새로운 에너지차량 플랫폼

토요타는 GAC와의 합작으로 전기차, 확장형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호환되는 두 개의 플랫폼을 개발 중입니다. 주목할 점은 한 플랫폼은 최대 5미터 길이의 중형 차량에, 다른 하나는 최대 5.3미터 길이의 대형 차량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입니다.
토요타 bZ7의 특징

bZ7 모델은 이러한 대형 플랫폼을 활용한 첫 번째 모델로, 중국 시장을 목표로 하며, 테슬라 모델 S에 경쟁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5년 4월에 선보인 이 모델은 2026년 1분기에 중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토요타의 bZ7은 화웨이의 DriveONE 파워트레인을 탑재하며, HeyCockpit 및 LiDAR 센서를 포함한 첨단 기술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율주행 기능뿐만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토요타의 미래 비전

중국 내 새로운 전자 아키텍처를 통해 지능형 디지털 섀시와 같은 혁신적인 기능들이 도입될 것입니다. 여기에는 도로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서스펜션을 조정하는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기술은 테슬라와 비교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생활화
토요타와 GAC는 AI 기술을 통해 차량 내부의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는 음성 비서를 개발 중입니다. 이는 2026년부터 2027년 사이에 현실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름하여 ‘케어링 버틀러’라고 불릴 것입니다. 또한, 2028년까지 사용자의 필요에 직관적으로 반응하는 ‘공생 파트너’로 발전할 것입니다.
결론
토요타는 중국 시장에서 전기차와 AI 통합 기술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글로벌 시장에까지 확대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향후 혁신적인 발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