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라 인테그라 타입 S 파이크스 피크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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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큐라의 파이크스 피크 도전

매년 자동차 제조사와 운전자들이 모여 ‘클라우드로의 경주’라는 이름을 가진 상징적인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올해 103번째를 맞이하는 브로드무어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이 6월 22일에 열리며, 아큐라는 이번에 가장 핫한 인테그라 타입 S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고급 브랜드인 아큐라가 이 행사를 통해 고성능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실제 이득을 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작년 아큐라는 이와 관련된 차량이 단순한 개념 차량이 아니라고 밝혔는데, 이번 경주를 통해 그 성능이 입증될 것으로 보입니다.

파이크스 피크 출전 차량과 그 목표

인디카와 IMSA 레이서 캐서린 레그가 운전하는 인테그라 타입 S DE5 레이스카가 Time Attack 1 (TA1) 클래스에 출전합니다. 그녀는 작년에 첫 출전에서 같은 카테고리에서 상위 5위에 올랐습니다. 그녀의 기록은 10분 51초 359로 현재 산악도로 전륜구동 기록인 10분 48초 094에 근접한 기록입니다. 이 기록은 2018년 500마력 아큐라 TLX에서 세워졌으며, 이번에는 더 낮은 무게중심으로 더 나은 기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개조된 2.0리터 K20C8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은 360마력 이상의 출력을 제공하며, 이 모든 힘은 6단 시퀀셜 변속기를 통해 앞바퀴로 전달됩니다. HRC USA는 서스펜션과 브레이크에 대한 업데이트도 진행했습니다.

곧 아큐라 딜러에서 HRC 성능 부품을

지난 몇 년간 아큐라는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에서 페이스카 역할을 했으며, 올해도 2025 인테그라 타입 S HRC 프로토타입이 자리를 빛낼 예정입니다. 작년에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공개된 이 모델은 자동차 애호가들의 큰 관심을 받아, 아큐라는 HRC에서 실제 고객용 성능 부품을 개발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부품 목록이나 출시는 밝혀진 바 없지만, 앞으로의 성능 제품 출시 방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큐라의 이번 파이크스 피크 도전은 단순한 경주 참가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차량과 같은 성능 부품이 머지않아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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