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미국 현지 생산 계획 없다

포르쉐의 미래 전략과 도전 과제

포르쉐의 미국 생산 여부

포르쉐는 최근 블룸버그의 보도에 대해 미국 내 생산 확대 계획이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블룸버그는 포르쉐가 미국에서 조립 공정을 일부 진행하여 관세 영향을 완화하려 한다고 보도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현재 포르쉐는 미국에 생산 공장이 없으며, 내부 구성품 장착이나 타이어 부착 같은 최종 조립이 미국에서 일어날 가능성은 낮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생산의 불가피함

포르쉐가 미국에서 생산을 시작할 경우 비용이 높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포르쉐 CFO 요헨 브레크너는 미국 내 판매량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현지 생산은 경제적으로 타당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포르쉐의 모회사인 폭스바겐 그룹 역시 이러한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포르쉐의 중국 시장 동향

포르쉐는 2025년에 직면한 어려움이 미국 관세 문제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올해 1분기 동안 중국 내 포르쉐 판매는 42% 감소했습니다. 이는 포르쉐가 4년 전인 2019년에 기록했던 중국 내 최고 연간 판매량 95,671대와는 크게 대조되는 결과입니다.

신생 업체들과의 경쟁

최근 중국 소비자들은 포르쉐보다는 샤오미, 비야디(Yangwang)와 같은 신생 브랜드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포르쉐를 연상시키는 스타일을 제공하는 전기차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입니다. 샤오미의 SU7 전기 세단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출시 두 시간 만에 1만 대가 넘는 사전 예약을 기록했습니다.

포르쉐의 새로운 도전

포르쉐는 최근 두 번째로 718 박스터와 카이맨의 전기차 모델 출시를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고성능 배터리 셀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 전기차는 원래 2026년에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적어도 2027년으로 출시가 연기되었습니다.

경제적 여건 변화와 포르쉐의 대응

포르쉐는 2025년 재무 전망을 약 2억 유로(약 3,000억 원)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는 예상 수익률 범위가 기존 10%에서 12%에서 6.5%에서 8.5%로 낮아진 것에 기인합니다.

포르쉐의 미래를 위한 결단

포르쉐는 가격대를 유지하면서 미국 내 생산을 피하는 전략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폭스바겐 그룹의 CEO인 올리버 블루메는 최근 미국 상무부 장관과 만남을 가졌으며 그 내용은 기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포르쉐의 전략은 전기차 가격 전쟁이 격화된 중국 시장에서는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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