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내연기관 생산 확대

GM, 내연기관에 다시 초점

GM(제너럴 모터스)이 전기차 시장에서의 도전을 잠시 멈추고,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애초에 미시간 레이크 오리온에서 전기차 공장으로 변신 예정이던 시설이 이제는 내연기관 트럭과 SUV를 제작할 예정이에요.

현재 전기차 시장에서의 GM 성적은 기대 이하입니다. 올해 1분기에는 Chevrolet Silverado EV 2,383대, GMC Sierra EV 1,249대만이 판매되었죠.
이런 상황 속에서 GM은 계획을 수정하고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국내 시장, EV 성장세 둔화

전기차의 판매 부진

일반적으로 전기차의 인기는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GM의 경우 감소세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롭게 계획된 오리온 조립 공장은 전기차 대신 내연기관 대형 SUV와 트럭을 생산할 예정이에요.

구체적으로는 Chevrolet Silverado, Tahoe, Suburban과 GMC Sierra, Yukon, Yukon XL 등을 주로 생산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결정으로 인해, 내연기관 자동차의 생산이 2027년 초부터 본격화될 예정입니다.

내연기관 차의 부활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Chevrolet Blazer의 생존입니다.
이는 이미 단종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2027년부터는 스프링 힐 공장에서 생산을 재개할 계획입니다.

GM의 이러한 결정은 미국 내 전통적인 자동차 생산을 강조하며,
타격을 입었던 내연기관 자동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있습니다.

고객의 선택 다양화

GM은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차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Mary Barra CEO는 “고객의 선택을 넓혀 주고 싶다”고 언급하며, 내연기관 자동차의 지속적인 중요성을 암시했습니다.

이는 미국 내 생산과 고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동시에,
전기차로 빠르게 전환 중인 세계적인 흐름 속에서 균형을 맞추려는 전략입니다.

시승 경험

실제 타본 느낌

내연기관 트럭과 SUV는 여전히 적재 용량과 견인 성능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긴 여정을 떠나기에 충분한 성능과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전기차와의 차이점은 특히 장거리 이동 시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에서는 내연기관의 힘찬 소리와 보다 직관적인 반응이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환경 변화와 함께 전기차의 조용함과 친환경성도 나름의 매력을 지니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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