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 1500, Hemi V8의 귀환!

RAM의 대담한 선택

RAM 트럭, 많은 고객과 열혈 Mopar 팬들의 기대를 저버렸던 순간이 기억납니다. 바로 상징적인 Hemi V8 엔진을 단종시켰던 때였죠.

대신 등장한 트윈 터보차지드 Hurricane 인라인-식스 엔진은 이론상으로는 일부 Hemi 버전보다 더 강력한 출력이 가능했지만, 고객들에게는 여전히 부족함이 느껴졌습니다. 특히 경쟁 모델인 포드 F-150과 쉐보레 실버라도가 여전히 V8 엔진을 제공하기에 RAM 1500의 선택은 더욱 고민스러웠지요.

Hemi의 귀환

RAM 트럭의 CEO 팀 쿠니스키스는 전설적인 엔진에 대한 고객의 감정이 “동력을 만들어낸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는 Hemi의 귀환은 “보다 자유로운 파워트레인 선택권”을 제공하겠다는 강력한 제품 계획의 시작점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좋은 실수를 배우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HEMI의 중단은 실수였고 이를 극복했다고 전했습니다.

5.7리터 V8 엔진은 2024년형 모델에서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395마력과 410lb-ft(약 556N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또한, Hemi 엔진은 전통적인 엔진 마운트 제너레이터를 대체하는 48볼트 “eTorque”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빠르고 부드러운 엔진의 시작과 정지를 가능하게 하고, 특정 운전 조건에서 최대 130lb-ft(약 176Nm)의 추가 토크를 제공합니다.

Hemi의 기술적 우위

RAM 1500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에서 Hemi V-8은 305마력, 3.6리터 펜타스타 V-6 엔진보다 한 단계 위에 위치하며, 더욱 강력한 3리터 Hurricane 인라인 식스보다는 아래에 위치합니다. Hurricane 엔진은 420마력의 표준 출력 버전과 550마력의 고출력 버전 두 가지로 제공됩니다.

RAM은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인 Hurricane Straight Six Turbo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히며, 하지만 고객들이 전설적인 HEMI V8을 대체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힘과 상징의 재현

RAM은 현재 Hemi V8이 장착된 RAM 1500 모델의 주문을 받을 수 있으며, 첫 번째 차량은 이번 여름에 딜러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Hemi V8은 대부분의 RAM 1500 모델에서 옵션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120만 원에 시작됩니다.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Rebel 트림에서도 제공될 예정이지만, Rebel을 위한 가격이나 가능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생략되었습니다. RAM의 디자인 팀이 설계한 ‘저항의 상징’ 배지는 모든 RAM 1500 차량에 장착되어 엔진의 레전더리함을 과시합니다.

상징적인 배치

“HEMI V8은 단순한 트럭이 아닌, 전설적인 엔진을 마음껏 자랑할 수 있는 차량임을 의미합니다.”라고 RAM는 자부했습니다. 이 배지는 RAM의 상징을 담고 있어 보는 이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최종 평가

RAM의 CEO 팀 쿠니스키스는 2024년 12월 포스트 복귀 당시 수많은 질문을 받았고, 그중 하나가 “Hemi가 언제 돌아오나요?”였다고 합니다. 이 경험은 자동차 세계에서도 여전히 신성한 일부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 주었습니다.

이처럼 강력한 상징성과 성능의 조합은 RAM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며,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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