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의 새로운 도전

일본 자동차 제조사 마쯔다가 전기차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전략을 선보였습니다. 이제 마쯔다는 기존의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차량들과 함께 전기차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계획입니다. 2027년부터는 새로운 전기차 모델인 마쯔다 EZ-6과 EZ-60이 일본의 호후 공장에서 본격적으로 생산됩니다.
공장의 유연성 강화

마쯔다의 호후 2공장은 하이브리드, 가솔린, 디젤, 전기차를 포함하여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가진 차량을 생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공장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 유도 차량을 활용해 파워트레인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생산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비용 절감과 생산 효율

마쯔다의 새로운 생산 라인은 전기차 생산을 위한 별도의 라인을 구축하지 않아도 되므로, 투자 비용을 약 85%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산 리드 타임도 이전보다 80% 줄어들어 더욱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기술 혁신과 생산 변화
현재 호후 H2 공장에서는 CX-60, CX-70, CX-80, CX-90 모델을 생산하며, 고정 컨베이어 대신 평평한 팔레트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생산 라인을 확장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 6주에서 7일로 단축되었습니다.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는 전략
마쯔다의 새로운 생산 전략은 전기차 수요에 따라 생산량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혼합 생산 방식을 통해 BEV(배터리 전기차) 비율을 자유롭게 조정하며, 현재 수요에 맞춰 최적의 생산량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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