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아우디 S3 실내 디자인 혁신

아우디 S3, 최신 업데이트 준비 중

아우디 A3와 S3의 8Y 세대는 2020년에 처음 등장했으며, 작년에는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후미 역동성을 강조하는 RS3의 토크 스플리터를 탑재했습니다. 외관 디자인도 새롭게 다듬어졌고 실내 공간에는 새로운 에어 벤트와 업데이트된 기어 노브, 더 많은 앰비언트 조명, 전화기 충전 포인트가 추가됐습니다. 이처럼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죠.

그러나 아우디가 최근 내부 및 외부 디자인을 완전히 바꿔 새로운 2026년형 모델을 공개하기 시작하면서 8Y 세대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점차 낡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인골슈타트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실내 디자인, 아우디 전통 탈피

8V 세대 이래 아우디의 인테리어는 세련되고, 견고하며, 인체공학적이어서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조절이 가능한 원형 에어 벤트는 매우 인상적이었죠. 하지만 최근 아우디는 대형 스크린을 채용하면서 그 질감과 사용감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2025년형 모델에서는 볼륨 노브와 엔진 스타트 버튼, 기어 노브, 비상등 조작이 가능한 만큼 기본적인 조작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 전기차를 위한 새로운 로고

새롭게 디자인된 아우디 로고와 함께 평평한 플라스틱 플라크가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클러스터 구조 대신, 중앙 인포테인먼트 스크린과 연동되며, 물리적인 버튼 대신 터치 패드가 채택되었습니다. 터치 패드는 사용의 편리함을 위해 홈이 파여 있어 조작 시 고개를 숙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빅 스크린의 아이덴티티

대형 스크린이 운전 집중력에 방해가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지만, 동반자가 있을 경우 그 리스크가 줄어들 것입니다. 스파이 사진에 따르면 여러 곳에 스크린이 배치되었으며, 외관의 변화가 크지 않아 대중에게 공개될 날이 머지않아 보입니다. 아우디의 엔트리 세단은 최대한 심플하면서도 기능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려는 노력을 보입니다. 실내 디자인 요소로는 이중 스티칭과 다양한 소재의 조합, 스티어링 휠 그립의 구멍 뚫림 패턴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실내 변화를 살펴보았지만, 그 온라인 공개가 가까워질수록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장에 머지않아 등장할 2026년형 아우디 S3를 기대해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