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크로스트랙의 장단점

SUBARU의 크로스트랙이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이 되어 2024년 모델을 선보인 이후, 이제 2026년 모델 연도에 맞춰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과 더 강력한 비 하이브리드 모델로 진입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 하이브리드는 TOYOTA의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 및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를 겨냥한 직접적인 경쟁 상대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크로스트랙 하이브리드의 가격이 기본 모델보다 훨씬 높아 다소 아쉬움을 남기고 있지만, 고스펙 트림 두 가지로 제공되어 이 부분을 다소 상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크로스트랙 하이브리드 가격

기본 크로스트랙 스포츠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약 4,061만원 부터 시작하며, 여기에 170만원의 배송료가 추가됩니다. 반면, 크로스트랙 리미티드 하이브리드는 4,177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요. 이 가격대를 감안하면, 토요타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의 시작가가 약 3,400만원인 것에 비해 다소 비싼 편입니다.
SUBARU는 크로스트랙 하이브리드를 고급 기능으로 무장하여 높은 위치에 자리매김하려는 전략을 썼습니다. 기본 스포츠 모델에 31.25cm 디지털 계기판, 29.5cm 터치스크린, 사각지대 감지, 전동 선루프 및 10단 전동 운전석 좌석 등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 리미티드 모델에는 2026년용 드라이버포커스 주의 집중 완화 시스템도 추가됩니다.
전기 모터와 2.5리터 박서 엔진의 조합으로 194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며, 이는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의 196 마력과 거의 일치합니다. SUBARU는 크로스트랙 하이브리드가 도시 주행에서 가솔린 모델보다 연료 효율이 33% 더 좋으며 총 주행 거리가 약 960km에 달한다고 주장합니다 요.
표준 크로스트랙의 진화

2026년 크로스트랙의 가솔린 엔진 모델은 3,227만원에서 시작하며, 와일더니스 변형은 4,036만원까지 올라갑니다 요. 이전 모델들은 2.0리터 엔진에 152마력을 제공해 실망스러웠으나, 2026년 모든 모델은 180마력의 더 큰 2.5리터 4기통 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리미티드와 와일더니스 트림에는 열선 스티어링 휠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2026년의 가솔린 전용 리미티드 트림에도 하이브리드 리미티드와 마찬가지로 드라이버포커스 주의 집중 완화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요. 모든 모델에는 뒷좌석 측면 에어백, 푸시 버튼 시작이 있는 키리스 액세스, 그리고 30분 동안 주행하지 않을 경우 차량을 자동으로 종료하는 기능이 표준으로 포함됩니다.
마무리 생각
하이브리드의 효율성 향상과 더 강력한 기본 엔진의 추가는 Subaru의 가장 작은 크로스오버에게 환영받을 만한 변화입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가 더 저렴한 트림 수준에서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은 다소 실망스럽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세그먼트 상의 Toyota RAV4 하이브리드를 크로스트랙 하이브리드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
2026년 모든 Subaru Crosstrek 모델은 이번 가을에 소매점에 도착할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이 판매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연말쯤 알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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